C# Dictionary로 키와 값 위치 바꾸기

굥지·2024년 9월 27일
0

유니티 부트캠프

목록 보기
11/14

❓문제

[몬스터이름 : 경험치숫자]로 이루어진 Dictionary를 만들어 원하는 수의 데이터를 넣는다.

모든 몬스터들의 경험치의 평균을 구한다.


❓KeyValuePair

Dictionary내의 모든 키와 값들을 출력

foreach(KeyValuePair<string, string>pair in cities)
	{
		Debug.Log(pair.Key + " : " + pair.Value);
	}

💻코드

 Dictionary<string, int>monsters = new Dictionary<string, int>();
 int sum = 0;

 monsters.Add("도깨비", 10);
 monsters.Add("어둑시니", 20);
 monsters.Add("지귀", 40);
 monsters.Add("향랑", 60);

 foreach(KeyValuePair<string, int> pair in monsters)
 {
     sum += pair.Value;
 }
 Debug.Log(sum/(float)monsters.Count);

✍️풀이

Dictionary를 생성해준다. 이때, [몬스터이름 : 경험치숫자]이므로 string, int로 만들어준다.

sum(합계) 변수를 만들어주고, Dictionary에 몬스터이름 , 경험치숫자 순서대로 요소들을 추가해준다. KeyValuePair 구조체를 이용해 모든 키와 값들을 찾아 Value만 더해준 후, Dictionary의 수만큼 나눠주면 평균이 나온다.

🖨결과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