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언 방법
List<자료형> 리스트명 = new List<자료형>();
List names = new List();
❓ 초기화 방법
List<자료형> 리스트명 = new List<자료형>(){요소1, 요소2, 요소3};
List numbers = new List() { 1, 2, 3 };
❓ 삽입
리스트명.Add(추가할 자료형에 따른 요소)
names.Add("Temo");
numbers.Add(4);
리스트명.Insert(추가할 인덱스 번호, 요소)
names.Insert(0, "그라가스");
❓ 삭제
리스트명.Remove(삭제할 요소)
names.Remove("제드");
리스트명.RemoveAt(인덱스 번호);
names.RemoveAt(1);
❓ 검색
리스트명.IndexOf(자료형에 따른 요소);
names.IndexOf("스웨인")
numbers.IndexOf(2);
해당 요소가 없다면 -1 반환
List에 해당요소를 갖고있는지 bool 리턴
리스트명.Contains(요소 이름)
names.Contains("스웨인")
결과 : true / false
❓ 길이
리스트명.Count
names.Count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Li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List<string> names = new List<string>();
names.Add("Temo");
names.Add("Ari");
names.Add("스웨인");
names.Add("제드");
names.Remove("제드");
names.RemoveAt(1); //인덱스로 빼기
names.Insert(0, "그라가스"); //인덱스 지정 데이터 삽입
Debug.Log(names.IndexOf("스웨인")); //데이터 찾기
Debug.Log(names.Count); //배열의 Length 역할
if (names.Contains("스웨인")) //bool값 리턴
{
Debug.Log("이 판에 스웨인 있네");
}
//Debug.Log(names[0]);
//Debug.Log(names[1]);
foreach (var name in names)
{
Debug.Log(nam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