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 선언 방법
void 함수명 () { 함수가 호출될때마다 실행될 내용 }
void Like() { Debug.Log("좋아요"); }
Ex )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unc : MonoBehaviour
{
void Start()
{
Debug.Log(Test(5));
{
int Test(int x)
{
int y = x + 1; return y;
}
}
출력
Test함수에서 매개변수 x를 받고있고, Start함수에서 Test(5)를 주고있다. x+1 즉, 5+1한 값을 y로 리턴한 후 출력하게 되면 6이 나오게된다.
❓enum
열거형은 정수 형태의 값들을 별도의 이름으로 정의해 둔 상수들의 집합
💡기초
enum Weapon
{
Arrow,
Gun ,
Missile
}
void Start()
{
Weapon myWeapon = Weapon.Missile;
Debug.Log(myWeapon);
switch(myWeapon)
{
case Weapon.Arrow:
Debug.Log("이건 활이군요");
break;
case Weapon.Gun:
Debug.Log("이건 검이군요");
break;
case Weapon.Missile:
Debug.Log("미사일이 왜있어");
break;
}
}
💡응용1
enum Weapon
{
Arrow,
Gun =3,
Missile
}
void Start()
{
Weapon myWeapon = Weapon.Missile;
Debug.Log((int)myWeapon);
}
원래 Arrow부터 0,1,2로 지정되어 있는데, Gun =3으로 지정해주어 Missile도 4로 변하는 모습
💡응용2
enum Weapon
{
Arrow,
Gun,
Missile
}
void Start()
{
Weapon myWeapon = Weapon.Missile;
**myWeapon = (Weapon)1;**
Debug.Log(myWeapon);
}
1인 Gun이 출력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