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 AddForce

Youngmin Choi·2021년 8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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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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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AddForce(Vector, ForeMode) 함수는 Rigidbody에 힘을 줘서 움직이기 위한 함수이다!
첫 번째 인수는 힘의 방향과 크기를 넣게 되고,
두 번째 인수는 힘을 주는 모드를 지정해준다.
같은 힘의 크기와 방향을 주었어도 ForceMode에 따라 움직임이 나오게 되는데 그 모드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다.

  • ForceMode.Force
    역학적인 개념의 힘을 Rigidbody에 주는 모드이다.
    짧은 시간에 발생하는 운동량 변화의 크기를 나타내며 주로 바람이나 자기력처럼 연속적으로 주어지는 힘을 나타내는데 이용된다!

  • ForceMode.Impulse
    충격량을 Rigidbody에 주는 모드로 충격량이랑 힘의 크기와 주는 시간을 곱한 수치이다. 주로 타격이나 폭발처럼 순간적으로 힘을 나타내는데 이용된다.

  • ForceMode.Acceleration
    Rigidbody가 갖는 질량을 무시하고 직접적으로 가속량을 주는 모드이다.
    앞의 두 모드의 경우 질량에 따라 움직임이 달라지지만 이 모드의 경우 질량에 상관 없이 일정한 가속을 만들어 낸다. 주로 지구의 중력을 표현하는데 쓰인다.

  • ForceMode.VelocityChange
    Rigidbody가 가진 질량을 무시하고 직접적으로 속도의 변화를 주는 모드이다.
    앞서 말한 Accleration은 시간이 흘러가면서 변화를 일으키는데 비해 이 모드는 순간적으로 지정한 속도로 변화를 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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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ways, Continually, In all circum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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