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세팅 후 프로젝트 빌드 시 이러한 에러가 나온다면 당황하지 말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자!AndroidManifest.xml 에서 => android:banner="@drawable/app_banner"설정된 부분을 삭제해 버린 후 빌드하면 해결!
Unity Version 2020.2.6f1Package Android APK Times War:Configure project:launcherWARNING: The option 'android.enableR8' is deprecated and should not an
Error:)/Users/hans/Library/Unity/cache/packages/packages.unity.com/com.unity.package-manager-ui@2.0.2/Editor/Sources/Services/Upm/UpmBaseOperation.cs(
이 Attribute를 지정해주면 Inspector에서 값을 볼 수는 있으나 수정은 불가능하다.https://answers.unity.com/questions/489942/how-to-make-a-readonly-property-in-inspector.html
Rigidbody.AddForce(Vector, ForeMode) 함수는 Rigidbody에 힘을 줘서 움직이기 위한 함수이다!첫 번째 인수는 힘의 방향과 크기를 넣게 되고,두 번째 인수는 힘을 주는 모드를 지정해준다.같은 힘의 크기와 방향을 주었어도 ForceMode
개발을 하다보면 메모리에 대한 관리는 필수불가결한 영역이다.Unity툴을 이용해서 게임을 제작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초기에는 구현에만 신경을 썼을지 몰라도 제작하면서 지연되는 시간, 프레임 드랍 등 생각을 해보면 항상 큰 문제가 되는 것이 메모리 부분 혹은 렌더링 부분
플밍(프로그래밍)을 작성한 뒤 실행파일을 만드는 과정은 다음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소스파일 : 플머들이 작성하는 코드컴파일(Compile) : 소스파일을 기계어로 변환하는 과정링크(Link) : 분리 되어 있는 각 소스파일을 연결하는 작업실행파일 생성여기서 컴파일(Co
Unity에서 제공하는 Update 함수로는 3가지로 FixedUpdate(), Update(), LateUpdate가 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면 될지 알아보자!프레임 기반으로 호출되는 Update와 달리 Fixed Timestep에 설정된 값에 따라 일정한
ex)try는 오류가 발생하는 구문을 포함 시켜 준다. 위 코드에서 보면 오류가 나기 때문에 예시로 try부분에 넣어주었다.catch는 오류가 발생했을 때 실행시킬 구문이다! 지금은 발생할 오류를 NullReferenceException로 두었는데 다른 오류들이나 혹은
어디까지나 개발하면서 고치고 개선해야할 부분이라 생각하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기장 같은 형식으로 작성된 것이니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더 좋은 조언이 있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편의상 본문은 평어로 서술합니다.Update(), FixedUpdate(), whi
게임을 하면서 FPS(Frames Per Second)라는 단어를 자주 들어보았을 것이다!이는 '초당 프레임 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이번에는 FPS가 게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자!Time.deltaTime은 "한 프레임 당 실행하는 시간"을 뜻하는데,
Co(with) + routine(루틴)이 합쳐진 말로, 직역하면 '협동루틴'이라고 불린다.코루틴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다른 연산이 완료될 때까지 대기 가능시간의 흐름에 따른 처리 가능루틴을 병행하여 실행 가능위의 특성을 근거로, Unity에서 다음과
Unity - Preference - External Tools - External Script Editor 항목에 Visual Studio Code 아니면 Code로 잘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Unity - Package Manager에 Visual Studio Cod
유니티(AOS)에서 빌드 시 아래와 같은 문구로 뜨는 경우가 있다.라는 에러와 함께 빌드 실패처리<해결전><해결후>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 JDK Installed with Unity의 경로의 자동 설정을 체크해제
AssetBundle은 Unity 런타임에 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별 비코드 자산(Modeling, Texture, Prefab, Audio Clip etc..)를 포함하는 아카이브 파일이다!첫 번째는 디스크의 실제 파일이다. 이것을 AssetBundle 아카이브라고 한
객체의 Rigidbody를 이용하여 폭발력을 적용 받는다!인자는 총 4가지다.1\. 폭발의 힘2\. 폭발 영향 미치는 구의 중심3\. 폭발 영향 미치는 구의 반경4\. 위로 솟구치는 힘먼저 Physcis.OverlapSphere() 함수로 원 반경에 있는 콜라이더 값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