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Metalic과 Smoothness 비교

Youngmin Choi·2021년 7월 23일
0

Shader

목록 보기
1/5

Metalic

금속인지 아닌지를 판단!
0이면 비금속 재질
1이면 금속 재질

Smoothness

재질이 매끄러운지 거친지를 결정!
0이면 완전히 거칠며 '난반사(Diffuse)'가 일어남
1이면 완전히 매끄러워 '정반사(Specular)'가 일어남
★ 재질이 매끈해지면 난반사(Diffuse) < 정반사(Specular) 연산이 늘어나며, 이것을 조절할 수 있는것이 Smoothness이다!

Metalic과 비교

Smoothness 0.5일 때
Metallic이 0이면 '정반사(Specular)' 컬러가 흑백이 되며
Metallic이 1이면 '정반사(Specular)' 컬러가 Albedo에 넣은 색이 됨
(왼쪽 Metallic 1, 오른쪽 Metallic 0)


Smoothness 비교

Metallic이 0일 때 즉 비금속일시
(왼쪽 Smoothness 0.3, 오른쪽 Smoothness 0.8)

Metallic 1일때 즉 금속일시
왼쪽 Smoothness 0.3, 오른쪽 Smoothness 0.8

  • Smoothness 1에 가까울수록 재질이 매끈해져 '난반사(Diffuse)'보단 '정반사(Specular)'가 많이 일어남
  • Smoothness 1에 가까울수록 '정반사(Specular)'의 크기가 커짐
profile
Always, Continually, In all circumstanc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