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Normalmap

Youngmin Choi·2021년 7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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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map

Normalmap이란, 실제 디테일이 없는! 부분을 디테일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기 위한 '눈.속.임' 맵이다. 일반적으로 푸른색을 띠고 있으며, '빛을 속이기 위한 벡터 데이터들로 이루어진 텍스쳐 파일'이다!
Normalmap을 이용해서 빛을 속이게 되면 마치 매우 많은 폴리곤으로 이루어진 오브젝트처럼 디테일이 표현되지만, 실제로 폴리곤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일반 원 텍스쳐]

[Noramlmap Texture]


★ Normalmap을 적용하면 마치 폴리곤이 잔뜩 늘어나서 디테일이 증가한 것처럼 보이지만, (폴리곤 수가 늘어난 것처럼 오브젝트의 디테일이 표현됨) 실제로 폴리곤이 늘어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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