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5대 원칙 : SOLID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개방 폐쇄 원칙 (Open/Closed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포인터는 단순이 주소 값만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그 주소값의 타입의 정보도 같이 담고 있는 변수이다!ptr의 타입은 double이기 때문에 서식문자 %f에만 반응한다! (중요)구조체는 쉽게 말해 '변수들이 모여 있는 집합' 이라고 할 수 있다.즉, 구조체 안에 변수들을
C언어 같은 절차지향적 프로그래밍은 프로세스가 함수 단위로 순서대로 진행되는 반면, OOP는 객체들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서 프로세스가 진행된다.추상화, 캡슐화, 상속, 다형성추상화 :객체들의 공통된 특징을 파악하여 정의해 놓은 설계 기법이다.ex) 하위클래스들에 존재
추상클래스는 0개 이상의 추상함수를 가지고, 일반함수/일반변수 또한 가질 수 있다. 즉, Interface 역할도 하면서 구현체도 가지고 있는 돌연변이 같은 클래스이다!인터페이스는 쉽게 말하면 껍데기인데, 모든 함수가 추상메소드이고 일반 변수를 가질 수 없다. 다시 말
구조체 : 멤버필드, 메모리에 객체 생성, 멤버필드 초기화, 메모리에 객체 제거클래스 : 멤머필드 가공함수(멤버함수), OOP 다형석/상속/은닉성구조체는 '값 타입'이라는 것과 클래스는 '참조타입'이라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중요)구조체와 클래스의 다른점은 구조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