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인터의 개념
- 포인터는 단순이 주소 값만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그 주소값의 타입의 정보도 같이 담고 있는 변수이다!ex) int val; double *ptr = &val; *ptr = 57;
ptr의 타입은 double이기 때문에 서식문자 %f에만 반응한다! (중요)
2. 구조체 개념
- 구조체는 쉽게 말해 '변수들이 모여 있는 집합' 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구조체 안에 변수들을 집어넣고, 나중에 이 구조체 안의 변수들을 쉽게 꺼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상자이다.
3. .NET Framework란?
- .NET 플랫폼 + 라이브러리
- 프로그램이 돌아가도록 지원해주는 뼈대 역할이다.
(MS사에서 제공하는 Window 개발 및 실행 환경이다.)
4.Instance란?
-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해내는 단계.
메모리에 객체를 올린 후 사용 (new 키워드 사용)
5. 객체란?
- 다른 말로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도 한다.
- 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