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6주차 포인터! ch9. 포인터 9-1. 포인터의 기본 개념 지금까지 변수를 선언해 메모리 공간에 정보를 저장하고 변수를 통해 접근하였다. 하지만 변수는 변수가 선언된 블록이나 함수를 벗어나면 사용이 불가능 -> 이젠 변수가 위치한 메모리의 주소를 사용
5주차 배열!c언어의 배열은 같은 자료형의 데이터를 메모리에 연속적으로 저장하는 고정된 크기의 자료 구조이다.배열은 다음과 같이 선언할 수 있다.위의 코드는 int 형 데이터를 5개 저장할 수 있는 배열을 선언하고 그 안에 1부터 5까지의 정수를 순서대로 저장하도록 배
4주차 이번엔 c언어의 함수에 대한 공부함수: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의 단위이번엔 우리가 함수를 직접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함수 정의함수를 만들기 전에 고려해야할 것 3가지1\. 함수의 기능을 고려한 이름 -> 함수명2\. 함수의 기능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데이
혼공단 3주차!!!제어문: 선택문(if 등), 반복문(while 등), 분기문(return 등)항상 차례대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제어문이 필요선택문의 경우 조건에 따라 실행 여부를 결정 가능if문의 기본 형식조건식 만족하면 실행문 실행 그렇지 않으면 실행 x실
벌써 혼공단 2주차!변수: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변수 선언시 메모리에 저장 공간을 확보하여 데이터를 저장데이터의 종류에 따라 형태가 달라짐변수 선언 방법ex) 변수의 이름과 이 변수가 저장할 데이터의 자료형을 알려주어 컴파일러가 확보할 저장 공간의 크기를 알려줌이렇게
c언어 복습을 여러번 시도후 번번이 실패했다. 그러다 혼공단을 알게되어 시작아래 커리큘럼을 따른다.데니스 리치가 유닉스 운영체제 개발을 위해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초기의 유닉스는 기계어로 작성되어 하드웨어에 따라 새로 작성해야 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