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업 기초100제 풀이 완료

Root(√)·2020년 11월 9일
0

끄적이

목록 보기
13/15

C언어로 코드업 기초100제 풀이를 완료했다. 어제 오늘 맘 잡고 풀었는데, 아직 코드를 더 간결하게 짜지 못하겠다. 사소한 실수로 컴파일 오류도 너무 많이 난다. 문제 중에 포인터를 활용한 문제가 없어서 좀 아쉬웠다.

원래 계획은 기초100제 다 풀면 백준으로 달려가서 탐색, 그리디, 기본 동적 프로그래밍 20문제씩 풀려고 했는데 계획을 바꿨다.

에러 났을 때 구글링하다가 'do it c언어 입문'의 저자님 블로그를 발견하였는데, 그곳에 있는 C언어 공부법에 대한 내용 중 자료구조&알고리즘 보다 C언어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 것을 권유하는 부분이 있었다. 글을 쭉 읽어보니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잠시 알고리즘 풀이를 보류하고 해당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와 예제를 쭉 풀어보기로 하였다. 그 다음 알고리즘을 풀면서 c++ 문법 공부를 좀 해볼까 한다.
그 다음 스텝은 아마 gpgpu..? 또는 채팅 서버 구축..? 그래픽스...? 아직 잘 모르겠다. 관심가는 부분이 몇 가지가 있긴 하지만..

profile
Software Engineer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1월 27일

안녕하세요 글을 읽다가 글쓴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대학생입니다 .
저는 경제학과 다니면서 R로 첫 학부 계량 경제학 과제를하다가 데이터 파이프라인때문에 파이썬으로 넘어온 케이스입니다 .

같이 공부할 친구? 혹은 사람을 찾고있습니다 .
저는 행시 재경5급때문에 신림에 1년간있었습니다 ㅎㅎ... 친해지고 싶어서 연락드립니다 이메일은 parkjunha98@gmail.com입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