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C#] 변수와값, 데이터 타입 - 2

YongSeok·2022년 8월 4일
0

📌데이터 타입 bool, char, object

✏️ 논리형식 bool

  • true 또는 false값의 형식

✏️ 문자형식 char

  • 'a' 와 같이 작은 따옴표 안에 문자 하나의 값을 나타내는 형식

✏️ 오브젝트형식 object

  • 어떤 값도 넣을 수 있는 형식

👇 bool 코드예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DataType : MonoBehaviour
{
    bool isLucky = true;        // bool형식 변수 선언 및 값 할당

    void Start()
    {
        isLucky = false;    // 변수에 값 할당

        Debug.Log(isLucky); // 출력
    }
}

👇 실행결과

처음에 true값을 넣어주었지만 변수에 다른값을 넣어주어 이전에 있던 값은 사라진다


👇 char 코드예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DataType : MonoBehaviour
{
    char word;           //char형식 변수 선언

    void Start()
    {
        word = 'a';      // 값 할당

        Debug.Log(word); // 출력
    }
}

👇 실행결과


👇 object 코드예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DataType : MonoBehaviour
{
    object obj;         // object형식 변수 선언

    void Start()
    {
        obj = 100;          // 정수 int
        obj = 12.3f;        // 소수점 float
        obj = "홍길동";     // 문자열 string
        obj = true;         // 논리형식 bool
        obj = '김';         // 문자형식 char

        Debug.Log(obj);     // 출력
    }
}

👇 실행결과

object형식의 변수에는 어떤 값도 넣울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