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정보처리기사 1회 실기 합격 후기

하르미온느·2022년 6월 17일
2

취준일기

목록 보기
4/6

놀랍게도 동차합격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공부 방법은 남기지 못할 것 같다. 😅
왜냐하면

너무나도 턱걸이로 합격했기 때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기대도 안하고 있었다...
더 중요한 시험이 있어서 그거 준비하다가 실기 시험 전날에만 빡공해 봤는데
가채점을 할때도 잘 쳐줘야 55점이여서,,,
역시 하루로는 힘들구나,,, 세상은 가혹해,,, 하고 있었는데 🥲
채점을 후하게 해준것같다 ㅠㅠㅠㅠㅠㅠㅠㅠ 넘나 다행...!

시험 전날에는 1시까진 다른 공부하다가, 점심 먹고 나서부터 정처기 공부에 돌입해 새벽 4시까지 했다.
종료시간이 저런 이유는 아침에 일어나서도 더 공부를 해서 그런것 같당
이전에는 시험보자마자 기억 짱짱할때 공부방법 다 적어놨는데, 이번엔 정말 불합격이라 생각해서 아무것도 안적어놨다...
그래서 하루종일 뭘 했나 기억을 되내어봤는데
시나공 책에서 빈출 단원들만 읽으면서 달달 외웠던 것 같다.
(네트워크 7계층, 결합도응집도, 디자인패턴 등)
근데 이거 하나도 안나옴 ㅋㅋㅋㅋ,,, 그냥 코딩문제 많았고, 전공자가 알만한 문제가 많았던 것 같다. 수제비카페에서도 통수라고 말이 많았다.
필기 때 문제집을 통으로 읽으며 외웠던 지식이 있었고, 시험에서도 코딩문제, sql문제가 많았던 게 신의 한수였던 것 같다. 코딩이랑 sql은 꼭 마스터해서 가시길!!!!!

아무튼 다행이다 정말정말 ㅎㅎㅎ
이렇게 정처기 취준일기는 끝이 났다~!~!
이제 정말 취업뿐이야

profile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