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17 토익스피킹 후기(레벨6), 일주일 공부 방법

하르미온느·2022년 3월 17일
2

취준일기

목록 보기
3/6

토익 시험이 만료돼서 새로 지원한 토익스피킹
총 준비기간은 1주일인데 사실상 시험 하루전, 시험일 당일에 80% 공부했다
그전은 계속 하기 싫다고 빌빌대기만 했다 ㅎㅎㅎ
내 영어실력이라곤 2년 전에 딴 토익 825점이 끝... 인데, 이것마저 만료..

공부법

내 공부법은 모두 제이크 선생님으로부터 나온다.
토스 독학러들에게 매우 유명한 그 제이크 토익스피킹 선생님 맞다! 제이크쌤 짱!!!!!
제이크 선생님의 보라책으로 공부했고, 유튜브를 보며 각 파트의 유형을 익혔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i5ZeXp0sQKgLj-osJnJkB4HjLD9BHZbX
여기에 파트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다.

한 일주일 공부했는데 5일간은 엄청 공부 하기 싫어하면서 각 파트가 무엇인지, 문제유형은 어떤 게 나오는지 설렁 설렁 보았고
시험일 전날에 파트 1~5 다시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했다.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제이크 쌤의 유튜브 중 실전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었다. 👇
난 영작을 필요로 하는 파트 3, 5(이전 파트6)이 어렵게 느껴져 그부분을 중심적으로 보았다!

시험일 당일은 저녁시험이라 시간이 좀 남았는데, 보라책 뒷면에 수록된 모의고사를 3회 돌렸다.
모의고사를 돌리면서 느낀점은 역시 실전이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유형 파악도 중요하지만, 이 글을 읽는 분이 있다면 꼭 유형파악보다 모의고사에 많은 시간을 쓰길 추천한다! 유형파악은 빠르게 넘어가고 부딪혀보자.

문제 정리

아래는 시험 치고 온 당일에 적은 문제 정리이다.

1-2

무난
자신감 있게 읽으려 노력했고, 강세와 발음에 가장 신경썼다.
다만 둘다 한두번씩 절었다. 🥲 이정도는 봐주길 바랄 뿐,,,

3-4

나쁘지 않게 본 편인 것 같다.

3번
회사에서 찍힌 사진이다 (a office라고 함,,)
4명의 사람이 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건 책을 읽고 있는 여자
그녀는 안경을 썼다 (a glasses 라고 함 ㅠㅠ)
그녀 옆에는 어떤 남자가 무언가를 보고 있다
핸드폰인것 같다 (이 말을 했나 안했나 기억이 안남)
사진의 왼쪽에는 두명이 서로 대화중이다
I thint this picture was taken in a office.
There are four people in the picture.
The first thing I can see is a women reading a book.
She is wearing a glasses.
Next to her, a man is looking at something.
It seems like a phone.
On the left side of the picture, two people are talking to each other.

4번
아웃도어 마켓에서 찍힌 사진이다
두명의 사람이 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건 돈을 건네고 있는 남자
파란 셔츠를 입었다 (블랙? 블루 셔츠라고 한번 더듬음)
사진의 왼쪽에는 여자가 달걀을 포장중이다
사진의 가운데에는 달걀들이 쌓여있다.
I think this picture was taken in ... an outdoor market.
There are two people in the picure.
The first thing I can see is a man handing over a dollar.
He is wearing a black... blue shirt.
In the left side of the picture, a women is packing some eggs.
In the middle of the picture, some eggs are stacked.

5-7

5번
그냥 묻는 그대로 1문장 답함

6번
절었음 ㅠ
혼자사길원하냐? 뉘앙스의 질문
난 혼자 살길 원한다. 혼자의 공간은 나에게 comforable을 준다. (뭔소리야,,😭)

7번
완전 절었음 ㅠㅠㅠㅠ 멘붕..
룸메이트가 있길 원하냐 아님 없길 원하냐
난 혼자 살길 원하다.. 어쩌구하다가 마지막에 윗아웃 룸메이트 한마디,,, ^^

8-10

8번
첫번째 강의가 언제냐?
-> The lecture will lead by 인물 at 10 am.
묻는대로 한문장 답합.
보라책에서 lecture은 뭔가 lead로 한다고 했던것같아서 저렇게했는데 끝나고 보니 lead도 아니더라 그냥 배운대로 held할걸 haha

9번
Q. 원금 50달러 그대로 내야하냐?
A. You can get discount 25 dollars in advance.
잘 맞게 이해한지 모르겠어서 좀 얼렁뚱땅 한문장 말함 ㅠ 어흑

10번
There is two scheduled sessions.
First, 인물 will give a 강연 on 주제 at 시간.
Secont, 강연 on 주제 will be conducted by 인물 at 시간.

11

Q. 치과의사가 되는것의 장점?

치과의사로 일하는건 좋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돈을 많이 번다
내 삼촌의 경우에 의하면 그는 치과의사이다.
그는 부유하다 그리고 우리가족한테 선물도 많이준다
그러므로 치과의사로 일하는건 좋다고 생각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
세상 잼민이처럼 편하고 단순한 문장으로 말함 ㅠ...
답변 다하고 시간이 남은건 처음이었다 (그래서 뒤늦게 therefore로 덧붙였지만, 똑같은 문장 반복이나 다름없어서 살짝 걱정된다)
지금 생각하면 더 좋은 뒷받침 의견이 많은데 아쉽다.
그래도 이제와서 뭘 어쩌겠어..
사실 11번은 제대로 답을 만들어 본 적도 없고, 운에 맡겼는데
기승전결은,,, 정말 비루하지만 있긴하니까 이정도에 감사해야겠다~~!

결론

6, 7 절었고
9번 살짝 애매하게 한문장으로만 답
11번 세상 초간단하게 버벅이며 대답

결과


150점 레벨6!
첫 토스라 감이 안 오긴 했지만 레벨5를 예상했는데 너무 높은 점수로 6을 받아서 놀랍다..
토스 점수가 후한 편이라고는 들었는데 정말 인심이 너무 좋은듯
사실 150점 받으니까 살짝 아쉽기도 ㅎ 10점만 더받았으면 레벨 7이었는데.. 😊
증말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개발자로선 나쁘지 않은 점수라고 생각하고, 레벨6과 7 사이엔 큰 벽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미련 없이 토스는 끝내려고 한다!!


기나긴 토스의 대장정... 이제 끝이다
(계속 여러 일정이 겹치고, 준비가 부족하다고 느껴 취소했다)
일요일 12시에 공개됩니다
그래도 레벨 5는 나오지 않을까 생각즁,,, ㅎㅎ
따라서 내 토스 대장정은 여기서 끝... 더는 못하겠다
6이 턱걸이로 나오면 좋겠지만 5가 나와도 그냥 여기서 만족하자!!

그래 저렇게 생각하던 나도 있었네
수고많았다 나 자신!!!! 이제 토스는 끝!!!!

profile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