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camp AI Tech] 1주차 회고

yoonene·2022년 1월 21일
1

Boostcamp AI Tech

목록 보기
6/27

📝 1주차 학습 정리 목록

Python Basic 1강
AI Math 1,2강
AI Math 3,4강
AI Math 5,6,8강
AI Math 9,10강


(+) 잘했던것, 좋았던것, 계속할것

  • 자리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었다.
  • 강의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
  • 좋은 퀄리티의 수업을 수강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 딥러닝 위주의 프로젝트, 공부만 하다보니 중요한 통계학 개념을 잊었는데 다시 공부할 필요성을 느꼈고 수업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 잘못했던것, 아쉬운것, 부족한것 -> 개선방향

  • 수강하고 복기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썼다.
    -> 주 계획을 미리 짜놓기
  • 슬랙에 올라오는 알고리즘 TIL을 꼭 하려고 했는데 못했다.
    -> 적응하면 시간이 생기지 않을까
  • 학습 정리 플랫폼을 정하지 못해서 여기저기 쓰느라 엉망이다.
    -> 벨로그에 정리하고 회고할 계획

(!) 도전할 것, 시도할 것

  • 부캠에 잘 적응하기
  • 알고리즘 TIL
  • MLOps 공부
  • 부캠에 집중하기 위해 논문 작성을 미뤄두려 했는데 틈틈이 시간 내서 꼭 쓰고 싶다.

(-) 키워드(공부한 것,알게된 것, 느낀 점)

  • 블로그나 깃허브 등 플랫폼을 이용하여 정리하는 것을 싫어하고 못했는데 입과 후에는 정리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있게 되었다.
  • 정말 멋진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을 했고,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다.
  • 통계학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다.
profile
NLP Researcher / Information Retrieval / Search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