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환경 만들기 - 초원(2)

Kim Yuhyeon·2022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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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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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바닥에 식물 배치하기


잔디

퀵셀 브릿지 잔디 익스포트

Collection > Vegetation < Grass

LOD(Level of Design)

가까이 있을 때는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멀리 있는건 대충 보여줌으로써 최적화.


LOD 개수 줄여주면 디테일이 잘 살아난다.

폴리지(Foliage)

브러시로 칠하듯 편하게 배치할 수 있는 툴

랜덤으로 크기 조절 해서 자연스럽게

잔디 머티리얼 > Wind 다 체크

바람 부는 효과!

사방이 뚫려있지 않은, 돌멩이들 다운

색감 맞춰주기

밀도 , 크기 조절해서 배치

지울때 조금 남겨놓고 싶을 때 = 지우기 밀도 조절하면 다 지우지 않을 수 있음~
0.5 = 50프로 확률로 지움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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