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환경 만들기 - 초원(1)

Kim Yuhyeon·2022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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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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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인칭 맵 백업용으로 복사

Quixel 에는 이파리 달려있는 나무가 없다 ..ㅜㅜ

마켓 플레이스

다양한 외부 애셋을 구매 또는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상점같은 곳
유저가 제작한 고퀄리티의 애셋들이 많고, 무료로 풀려 있는 것들도 많음

다운 후 export


배치

다운받은 폴더 > Map > Showroom

(애셋에 따라 없을 수도 있음)

나무 복사 > 아까 레벨로 가서 붙여넣기

에셋 탐색(Ctrl+B)

바닥

스케일

크게 크게

머티리얼

  • Tiling

  • Max Roughness, Normal Strength

공간 제약 가이드라인

적당한 크기 내에서 플레이어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제약

  • 콜리전 > Nocollision
  • 렌더링 > Actor hidden in game

큰 공간 구성

나무

스케일 키우기

폴더로 묶어주기

묶은채로 복사(Alt+클릭)해서 가장자리 채워주기

전체선택해서 크기 키워서 더 풍성하게, 랜덤하게 자란 느낌으로

절벽, 돌

스케일 키우고 폴더로 묶기

마찬가지로

플레이 뷰 보기 : G

콜리전 설정하기

더 자세한 콜리전

헐 개수, 최대 헐 버텍스 늘려주기

디테일한 오브젝트

Collections > Environment > Historic > Castle Ruins : 오래된 유적 느낌 에셋

배치 트릭

투명한 부분은 잘 메꾸기

색조 톤 맞추기


텍스쳐 창

  • Hue : 색상
  • Saturation : 채도
  • Brightness : 밝기

색 보정 할때는 어색하지 않게 레벨에 잘 녹여내도록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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