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엔드리스 러너 게임 만들기 (4) - 점수, 빌드

Kim Yuhyeon·2023년 4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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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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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초간단 유니티로 엔드리스 러너 만들기!

점수

점수 표시

GameManager.cs

    public Text scoreText;
    public int score = 0;

    IEnumerator AddScore()
    {
        while (isPlay)
        {
            score++;
            scoreText.text = score.ToString();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1f);
        }
    }
    public void PlayBtnClick()
    {
        playBtn.SetActive(false);
        isPlay = true;
        onPlay.Invoke(isPlay);

        score = 0;
        scoreText.text = score.ToString();
        StartCoroutine(AddScore());
    }

    public void GameOver()
    {
        playBtn.SetActive(true);
        isPlay = false;
        onPlay.Invoke(isPlay);
        StopCoroutine(AddScore());
    }
}

점수 텍스트

점수 저장

GameManager.cs


    public Text bestScoreText;

    private void Start()
    {
        bestScoreText.text = PlayerPrefs.GetInt("BestScore", 0).ToString();
    }


    public void GameOver()
    {
        playBtn.SetActive(true);
        isPlay = false;
        onPlay.Invoke(isPlay);
        
        // 점수 증가 중지 
        StopCoroutine(AddScore());
        
        // 점수 저장
        if (PlayerPrefs.GetInt("BestScore", 0) < score)
        {
            PlayerPrefs.SetInt("BestScore", score);
            bestScoreText.text = score.ToString();
        }
    }

최고 점수 텍스트 추가

배경 변경

빌드

(원래 영상은 안드로이드 빌드인데
안드로이드가 없으므로 .. pc로 진행)

실행 아이콘 맞춰주고

Low Quality 후 빌드

큐트

플레이스토어 등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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