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isual Studio, VSCode 에서 유니티 자동완성이 안될때

Kim Yuhyeon·2022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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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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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 > Preferences(macOS) 또는 Edit > Preferences…(Windows)로 이동
    External Tools > External Script Editor 를 visual studio 로 변경

  • 설정 (cmd + , ) 열어서 omni 검색

    mono path, path 확인

    use modern net : false, use global mono : never
  • Error: command 'dotnet.test.run' already exists
    오류 뜨는 경우
Visual Studio Code를 종료합니다.

Windows 기준으로 Ctrl + Shift + Esc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Mac에서는 Spotlight 검색을 통해 "Activity Monitor"를 실행합니다.

작업 관리자나 Activity Monitor에서 "code" 또는 "Visual Studio Code" 프로세스를 찾아 종료합니다. 모든 인스턴스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Visual Studio Code를 열고 C# 프로젝트를 로드합니다. 오류가 여전히 발생하는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Visual Studio Code의 좌측 탐색기에서 "확장"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 + Shift + X를 눌러 확장 패널을 엽니다.

확장 패널에서 설치된 확장 기능을 검토하고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확장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예를 들어 "C# for Visual Studio Code"와 "C# Extensions"와 같은 이름의 확장 기능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확장 기능을 비활성화 한 후 Visual Studio Code를 다시 시작하고 C# 프로젝트를 엽니다. 이제 오류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GPT 최고

  • mono can'find

mono 프레임워크의 환경 변수를 .bash_profile 안에 추가

cd ~
vi .bash_profile

i 버튼을 눌러 INSERT 모드에 진입, 맨 아래 줄에 아래 코드를 입력

export PATH=$PATH:/Library/Frameworks/Mono.framework/Versions/Current/bin/

mono 설치를 건너뛰었거나, 자신의 매킨토시에 mono가 설치되어 있는지 기억이 애매하다면?

Finder 키고

shift + command + g

표시되는 경로 입력 창에 아래 경로를 입력

/Library/Frameworks/Mono.framework/Versions/Current/bin/

만약 경로가 표시된다면, mono가 설치되어 있는 것

Omnisharp: Use Global Mono = always

재시작

참고 블로그

Visual Studio 2019 에서 유니티 자동완성이 안될때 해결방법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6507869/cannot-start-omnisharp-because-mono-version-6-4-0-is-required

https://arainablog.tistory.com/340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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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24일

유현님~ 알고리즘 푸실 때 제 블로그 많이 봐주셨더라구요!! 별 글 아닌데 감사해요 ㅎㅎ 게임 개발자의 길을 걸으시군요!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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