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I

Kim Yuhyeon·2022년 6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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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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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아웃라이너(World Outliner)

현재 레벨의 모든 액터를 정렬해둔 패널 (abc 순)

  • 한번에 다중 선택 : Shift + 맨 위 액터 + 맨 아래 액터

  • 따로 다중 선택 : Ctrl + 각 액터

액터(Actor)

액터 배치 패널에서 나온 모든 요소 (사물, 기능)

레벨(Level)

환경, 공간 전체, 또는 맵

액터 정리

액터들 선택 > 다음으로 이동 > 새 폴더 생성

정리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이름, 검색 이용하기

디테일(Detail)

각 액터 하나하나에 대한 세부적인 속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패널

디테일 패널의 세부적인 구성은 액터마다 다름

콘텐츠 브라우저

직접 또는 누군가가 만든 것을 관리하는 패널
프로젝트를 아우르는 전체적인 파일 관리 시스템

  • 폴더 형태
  • 사용자가 직접 만든 것이나, 외부에서 가져온 콘텐츠 (스태틱 메시, 텍스쳐, 음악 파일, 레벨, 블루프린트, 파티클 등)
  • 아이콘 확대 : 빈 공간 클릭 + Ctrl + 마우스 휠

액터 배치와 차이

액터 배치 :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배치
콘텐츠 브라우저 : 만들어진 애셋을 관리, 배치

애셋(Asset) : 파일, 자산

툴바(Tool Bar)

에디터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모여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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