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 패널
게임에 실제로 보여지는 화면을 편집하는 공간
회전 : RMB + 드래그
카메라 이동 :
RMB + W(왼쪽)/A(오른쪽)/S(앞)/D(뒤)/Q(아래)/E(위)
카메라 속도 조절 (권장 속도 : 3~4)
시점 회전? : Alt + LMB
확대 / 축소 : 휠 Up/Down
오브젝트 삭제 : 오브젝트 선택 + Delete / Backspace
실행 취소 : Ctrl + Z
오브젝트로 초점 이동 : 오브젝트 선택 + F(Focus)
모드 전환 :
오브젝트 선택 + W(위치)
/E(회전)
/R(스케일)
오브젝트, 기능들을 끌어와서 뷰포트에 배치 가능
빨간색 = X축
초록색 = Y축
파란색 = Z축
하얀 네모 : 형태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크기만 조절 가능
스냅
일정 단위로 위치/회전/스케일 조정
사물을 편리하게 배치하기 위해 있는 기능
단위 변경 가능
정교한 배치하려면 끄기
축과 축 사이의 직각 교차점
축 하나를 고정시키고 움직임
배치하는데 익숙해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