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 (1주차)

Kim Yuhyeon·2022년 6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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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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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필기


  • 레이아웃 불러오기 > UE4 레이아웃 불러오기

용어

  • 기즈모
  • 스냅
  • 디테일 패널
  • 콘텐츠 브라우저
  • 애셋

단축키

  • 카메라 이동 :
    RNB + W(좌)/A(우)/S(뒤)/D(앞)/Q(하)/E(상)
  • 오브젝트 선택 : LMB
  • 오브젝트 회전 모드 : 오브젝트 선택 + E
  • 오브젝트 이동 모드 : 오브젝트 선택 + W
  • 오브젝트 스케일 모드 : 오브젝트 선택 + R
  • 플레이 종료 : Esc
  • 오브젝트 복제 : Alt + 오브젝트 이동
  • 오브젝트 다중 선택 : Shift + 오브젝트 선택

캐릭터 속성 조절해보기

블루프린트

캐릭터 클릭

캐릭터 무브먼트 > 최대 걷기 속도, 최대 점프 높이 조절

플레이어 스타트 지점 조절

깃발모양 액터 위치 바꿈으로 바꿀수 있다.

StarterContent

Props

사물 같은 것들이 있음

Materials

오브젝트의 외형을 결정하는 것들이 모여있음

StaticMesh(형태) + Meterials(재질)

Texture

이미지

Texture 활용 > Materials 만들고 > StaicMeshActor에 입혀서 외형 결정

Particle

이펙트

Q&A

오브젝트끼리의 스냅 가능 여부

표면 스냅

End 누르면 오브젝트가 바닥에 붙음

오브젝트의 기즈모의 위치를 바꾸는 방법?

Alt + 휠 + 드래그 후 우클릭 > 피벗 > 피벗 오프셋으로 설정

오브젝트의 원본 피벗을 영구적으로 바꾸기

모델링 모드누르기

언리얼에 있는 오브젝트 익스포트 하기?

모델링은 다른 모델링 툴 사용해야 하나요?

시너지가 좋긴 함
웨비나 때는 퀵셀 주로 이용할 것

C4D와 언리얼 호환성 / 모션그래픽에서 언리얼 활용도

언리얼4 와 5 차이

작업 편의성 엄청 좋아졌음

언리얼5 추천 사양

언리얼4와 동일
https://docs.unrealengine.com/5.0/ko/hardware-and-software-specifications-for-unreal-engine/

언리얼 엔진에서 그림자 표현을 포함한 평행뷰 보기 혹은 렌더링이 가능할까요?

Material 과 Texture 차이

사진 = Texture : Material 의 원본
재질 = Material

Fire 파티클도 땡겨주셨는데 불소리가 나게하려면 어떻게 적용 하는걸까요??

별도로 설정해야 함.

도전과제

제출 방법

고해상도 스크린샷 > 캡쳐

경로
내 프로젝트 > Saved > Screenshots

https://cafe.naver.com/unrealenginekr/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 게시판 > 글쓰기 > 말머리 [과제 제출] > 제출

💡 참고 포스팅

https://epiclounge.co.kr/v3/event_0522.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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