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캐릭터, 콜리전, 레벨

Kim Yuhyeon·2022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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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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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Level)


하나의 환경, 맵

  • 다양한 액터로 구성됨.
  • 다양한 환경을 여러 레벨로 구성하고 플레이 도중 이동하는 방식을 보통 사용한다.

새로 만드는 법

  • 콘텐츠 브라우저 > 우클릭 > 새 레벨 만들기
  • 파일 > 새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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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 브라우저 > 컨씌컨븨

캐릭터


구조

컴포넌트

캐릭터를 구성하는 요소
캐릭터에 상속되어 있는 기능.

움직임

CharacterMovemont

캐릭터의 이동, 조작감 등을 제어하는 컴포넌트

  • Gravity Scale : 중력 값
  • Max Walk Speed : 캐릭터 이동 속도

    영어에 마우스 대면 한글 설명 나옴

콜리전(Collision)


실질적인 충돌체

보이지 않는 벽

용도

플레이어의 이동 반경 제한

만드는 법

벽 만들고 렌더링 > Actor Hidden In Game 체크

플레이 누르면 안보임

렌더링 : 보이는 것
콜리전 : 부딪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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