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 스케일 조정 (X,Y : 400)
바닥에 깔기 좋은 애셋 준비
나나이트
폴리지 이용
너무 과하게 밀집되어 있으므로 지워준다
폴리지 모드에서 배치된 액터 삭제 :
Shift+드래그
밀도 : 4, 최대 스케일 : 2로 조정
채워주기
땅이 넓으므로 카메라 속도 올리기
나나이트 시각화 > 트라이앵글
레벨 오브 디테일 > LOD 바이어스를 올려준다.
-> 텍스쳐의 해상도를 한두단계 낮게 해줌.
한번에 대량으로 편집 하기
디테일하게 표현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의 텍스쳐를 최적화한다.
텍스처 스트리밍 풀 예산이 초과했습니다
콘솔(`
) > 텍스처 메모리 할당량 변경r.streaming.poolsize
입력
이전에 입력한 명령어 불러오기 : 콘솔 입력 창에서
↑
스케일 감각 팁
여기 저기에 캐릭터 모양 배치해놓기
Characters > Mannequins > Meshes
저장
애셋이 땅을 넘칠 경우
땅을 복제 (Alt + 드래그
) 하면 적용된 폴리시도 같이 복제됨
겹치게 이것 저것 조절하면서 배치하기
디테일한 작은 애셋 배치하기
분위기 레이어, 포인트 등을 살려주고 스토리도 부여 가능
다운 받기
콘텐츠 브라우저로 가져오기
배치
캠프파이어 배치
삼인칭 맵 기본 라이팅 삭제
창 > 환경 라이트 믹서
애트머스피어 라이트 생성
설치하는 모든 라이팅은 설치하자마자 Lighting 폴더로 이동시키기
스카이 애트머스피어 생성
라이트 위치 보기 : 아웃라이너 패널에서 라이트 선택 +
F
E
기즈모) 느낌 조절 가능빛을 받지 못하는 부분 = 암흑으로 되어 있는 문제 처리
스카이 라이트 생성
Directional Light 조절해서 노을 느낌 지게
> 간접광이 너무 밝아서 어색한 문제 처리
SkyLight > 리얼 타임 체크
안개 생성으로 공간감 부여
하이트 포그 생성
ExponentialHeightFog
포그 밀도 : 안개가 얼마나 짙은지
포그 높이 : 감쇠 지면으로 부터 얼마나 높이까지 펼쳐질지
포그 인스태터링 걸러 : 안개 색 조절
검정색 : 현재 시간대에 맞는 안개 색이 됨 > 좀 더 자연스러우려면 어둡게 설정하기
Directional Light
SkyAtmosphere
모드 툴바 > Deform
주의할 점 : 원본 훼손시키지 않게 복제하고 Deform 할 것
여러 애셋을 하나의 애셋으로 합치는 방법
모드 툴바 > Mshmrg (Mesh Merge)
애셋들 선택 > 우클릭 > 레벨 > Packed Level Actor 생성 > 확인, 저장
레벨 인스턴스 수정을 통해 수정도 가능
원본 애셋의 폴리곤 애셋 줄이기(나나이트 제외)
LOD
개수를 줄이고 크기를 키우기 (배치 트릭)
아웃라이너에서 복사 > 레벨 이동 > 붙여넣기
리스토니아 만들어야징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