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머티리얼(Material)

Kim Yuhyeon·2022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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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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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브라우저 > 새 머티리얼 생성 후 더블클릭

머티리얼 에디터


조작법
이동 : 우클릭 + 드래그
확대/축소 :

콘텐츠 브라우저의 텍스쳐 사진 드래그

베이스 컬러

외형을 결정하는 요소

방법

RGB - 베이스 컬러 이어주기

선 끊기 : 선 누르고 + Alt+ 선 클릭

숫자 노드 : 1~4(개수) + 빈공간 더블클릭

0 = 검정
1 = 흰색
3개짜리 = 색깔 조정 가능

Metallic

표면이 얼마나 금속같은지
보통 0 / 1 사용 (금속이아니냐 / 금속이냐)

러프니스

거친 정도 조정
0~1 사이

0 일때

1 일때

Normal

머티리얼의 굴곡, 디테일 정의
텍스쳐 연결해서 많이 사용

RGB - Normal 연결

머티리얼 인스턴스

원본이 되는 머티리얼의 구조는 유지하면서 세부적인 파라미터의 값만 바꾸며 여러가지 변종을 쉽게 만들 수 있는 형태의 머티리얼

방법

노드 우클릭 > 파라미터로 변환

콘텐츠 브라우저 > 머티리얼 우클릭 > 머티리얼 인스턴스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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