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3D 기초 원리

Kim Yuhyeon·2022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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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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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 메시


삼각형

면을 이루는 최소 단위

삼각형이 많다 = 디테일한 표현 가능 = 컴퓨터가 계산해야 할 양이 많다

텍스쳐(Texture)


질감 사진

텍스처 활용 > 머티리얼 > 스태틱 메시에 넣어 사물의 질감 표현

2D -> 3D

3D로 만들어진 스태틱 메시를 2D 전개도로 전개 후 텍스쳐 구성

UV 맵핑

1) 3D 사물 제작
2) 2D 전개 후 텍스쳐 제작
3) 3D에 머티리얼 입힘

텍스처 + 머티리얼 + 스태틱 메시

사물이 만들어지는 과정

1) 다른 프로그램에서 스태틱 메시 모델링
ex. Maya, 3DS MAX, Cinema 4D, Blender
2) 모델링 한 사물을 2D 전개도로 전개 후, 텍스쳐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회색 모델링을 가져가서 텍스쳐 제작
ex. Substance Painter, Photoshop
3) 스태틱 메시, 텍스쳐를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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