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에 대해 조금 다뤄보았는데, 각 state에 애니메이션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마저 써보겠다...
애니메이션은 sprite의 모음으로 만들 수 있다.
이미 sprite 모음이 있는 경우, [Create] > [Animation]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만약 애니메이션이 단순히 gif형태로 되어있다면, 우선 그걸 sprite로 바꿔야 한다.
gif to sprite sheet
위의 컨버터로 바꾸면 gif가 한 장의 이미지에 펼쳐지게 된다. 이걸 multiple sprite로 자르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쓸 수 있다.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의 State의 Inspector에서 Motion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