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를 배워보려고 한다.우선 오늘은 설치부터!공식 홈페이지(https://store.unity.com/kr약간 귀찮긴 한데 추가 에셋을 준다는거 같아서 등록해봤다. 학생증 찍어 올리라는데 체감상 1분도 안걸려서 확정 메일이 왔다!인증이 끝나면 유니티를 다운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언어로 JAVA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개인적인 감상은 JAVA + C++ 한방울... 정도이다.C- 닷넷 프레임워크: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용닷넷 코어: 리눅스, MacOS, Windows 용자마린: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모바일
프로젝트 생성 Unity Hub에서 [new Project]로 생성이 가능하다. 에디터 버전과 템플릿을 선택한 후 생성을 하면 개발환경이 알아서 잘 세팅되고, 생성된 프로젝트를 열면 Unity 앱으로 넘어가게 된다. 유니티 에디터 유니티 허브에서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1인칭 시점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게임 오브젝트에 따라 카메라가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두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첫번째 방법은 코드를 쓰지 않고 에디터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구현하는 방법이다.우선 카메라의 시점을 Scene View에서 조절해준 다음, 하이어라키 탭에
우클릭 + 마우스 움직임: 주변 둘러보기우클릭 + W: Zoom in우클릭 + S: Zoom out우클릭 + A: 시점 좌측으로 이동우클릭 + D: 시점 우측으로시점 잃었을 때: 하이어라키에서 object 선택 후 마우스 포인터를 씬에 둔 상태에서 FAlt 누르고 좌클
Web Graphics Library의 약자로 2D, 3D 그래픽을 렌더링할 수 있게 도와주는 JavaScript api이다.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유니티에서는 WebGL publisher를 제공하고 있다. 빌드된 결
Input class 유니티에서 입력을 감지할 때 일반적으로 Input 클래스를 사용한다. methods GetKeyDown() - 키가 눌리는 순간을 감지 GetKeyUp() - 키를 놓는(release) 순간을 감지 GetKey() - 키가 누르고(hold)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