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의 스타일에 따라 팀 컬러를 정하고 팀 컬러 간의 상성에 따라 선수의 능력치에 보너스를 주는 방식
선수의 스타일
라인업에 있는 3명의 선수 중 같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선수가 최소 2명 이상 존재했을 때
해당 스타일을 팀 컬러로 설정
팀 컬러가 없을 시 상대팀이 팀 컬러가 있다면 상대는 상성에 관계없이 무조건 능력치 보너스를 얻는다
각 팀 별로 선수들의 스탯별 합을 구하고 스탯별 합으로 총합을 구한다.
매치에는 페이즈가 존재하며 페이즈는 총 10번 진행된다.
페이즈마다 선수들의 스탯이 감소하며 선수들의 스태미너 스탯의 합에 따라 감소량이 변한다.
경기장의 중앙을 0으로 두고 이는 공의 위치이다. 양수는 상대방 골대쪽으로 가까워지는 것이고 음수는 내 팀의 방향으로 가까워지는 방식이다.
각 팀의 스탯 총합에 따라 공의 이동거리가 변동되며 -80 or 80을 넘어서면 슛 찬스를 얻고
각 팀 선수의 정확도, 힘에 따라 골 확률을 정하고 골이되던 안되던 공의 중앙으로 다시 돌아온다.
모든 페이즈가 종료된 후 득점이 높은 쪽이 승리하며 득점이 같을 경우 승부차기로 넘어간다.
공격과 방어를 번갈아가며 시행하고 각각 최소 5번씩 시행하고 이후는 앞서는 쪽이 승리한다.
공격은 정확도, 힘을 반영한다.
방어는 수비력을 반영한다.
강화에는 등급이 존재하며 등급은 노말 - 매직 - 레어 - 유니크 - 에픽 - 레전더리가 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마다 확률이 변동되며 확률은 기본 확률 + 소모한 선수 카드의 등급 및 가치에 따라 추가로 확률이 상승한다.
강화에는 기본 소모 캐시 500, 재료로 들어가는 선수 카드는 최대 5장까지이다.
레어 단계부터는 단계가 하락할 수 있는 확률이 존재하며 그냥 실패 90% 하락할 확률 10%이다.
에픽에서 레전더리 등급을 도전하는 경우에 한해서 실패시 강화를 시도하는 카드가 삭제될 확률이 1% 존재한다.
오류로 인해 라인업이 3명 초과하면 레코드가 3개가 될 때까지 삭제
기존 라인업이 존재하면 정보 업데이트, 없을 경우(최초 1회) 생성
라인업에 존재하는 선수는 판매 불가능
로스터에서 선수 삭제 및 캐쉬 변동 내역 트랜잭션
내 팀의 라인업 편성 확인
매칭 범위 내의 상대 조회 후 라인업 편성 여부 확인
각 팀의 스탯별 합산 및 스타일을 구한다.
팀 컬러 상성에 따라 스탯 보너스
메인 매치 로직
경기 결과 등록
추가로 보완해야할 점
중복 코드 모듈화
등급에 따른 스탯 보너스 구현
공 이동 로직 다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