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마우스 - Face
shift 누르고 쭉 선택
Modeling - Edit Mesh - Detach 로 분리해줌
쇽
따로 움직일 수는 있지만 전체를 움직이면 함께 움직인다.
아직 완전히 분리된 것 X
Mesh - Separate
Outliner 상에서도 분리가 됨
혹시 스키닝을 해놓았으면, 뼈와의 바인딩이 끊긴다.
Mesh - Combine
원래 모델링의 짜잘한 것들이 많이 남으니 히스토리를 삭제해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DOOAQuIdjl0
같은 위치에 vertex 가 두개 이상 존재해서 모델이 조각나는 현상 발생
vertex 모드에서 드래그 하여 해당 부위의 vertex 를 모두 선택
Edit Mesh - Merge
Threshold 에 따라서 merge 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