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한개씩
2일차
reduce()극혐
어제의 복습..?
오늘은 Easy
map 함수는 순환해서 새로운 배열을 생성할때 사용~
match() = 특정문자 찾기
이 시기에 코로나에 걸렸다. 운도없지 쉰만큼 다시 시작.이번엔 옛날 파이썬할때 sort()함수가 생각나서 여기서도 되나?라는 식으로 해봤더니 됬다.n을 문자열로 만들어서 split으로 쪼개고 오름차순한담에 역순으로 바꿔주고 한 문자열로 묶은후 정수로 변환하기. 완벽하다
문제 설명얀에서는 매년 달리기 경주가 열립니다. 해설진들은 선수들이 자기 바로 앞의 선수를 추월할 때 추월한 선수의 이름을 부릅니다. 예를 들어 1등부터 3등까지 "mumu", "soe", "poe" 선수들이 순서대로 달리고 있을 때, 해설진이 "soe"선수를 불렀다면
간단했넹....칠하는거를 머릿속으로 그려보면 이해하기 쉽다.
위는 본인의 풀이인데 아니 j <= i 부분에 Math.sqrt(i)라던지 i/2를 하면 왜 안되는건지 잘 모르겠음.쨋든 아래는 다른 분이 푼건데 수학은 어렵다 제곱근이 정수면, 약수의 갯수가 홀수다.... 제곱근이 정수면, 약수의 갯수가 홀수다.... 제곱근이
문자열로 주어진 값을 이용해 반복을 돌아야 하겠는데? -> split 메서드 사용순회를 돌면서 특정 부분만 추출해내서 비교를 하면 쉽지 않을까? 그런 메서드가 무엇이 있지 splice? slice => 얕은 복사를 통한 배열을 반환해주는 slice 메서드를 사용이후론
이번 문제는 읽자마자 바로 풀이가 나와서 아래와 같이 생성해주었었다.근데! 다른 점이 하나 있었음 그건 sort((a,b) => a - b) 가 아닌 sort()를 썻다는 점임.내 생각에선 숫자의 크기대로 정렬 후 뽑아내서 하면 되겠지? 그럼 sort만 해줘도 되겠네?
나는 아래의 코드형태로 풀었음근데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기발한? 나는 왜 저걸 생각해내지 못했지 싶은 코드가 있길레 적어놔야겠다 싶어서 하하split으로 해당 문자가 나왔을 때 그 문자를 기점으로 쪼개고 없앤 후 그 자리를 join으로 i값을 넣어주면서 이어버림함수에 대
진짜 로직 뽑아내는데 2분도 안걸렸음 근데??? 테스트 케이스의 대부분이 실패하는거임..대체 뭐가문제지하다가 isExistitem의 값으로 검사를 하는 로직에서 주석한 부분을 보면 isExistitem의 값이 없다면 'falsy한 값을 주겠지?'란 생각으로 코드를 짠거
해당 문제는 쉬웠음 근데 다른 분이 푸신 것들 중 맘에 드는 것이 있어서 올려 놓으려함나의 풀이 다른 사람 풀이filter를 쓸 생각도 쓴다 하더라도 저렇게 쓰는 것도 생각조차 못해서 독특하다..? 쩐다? 싶어서 가져옴
재귀 함수를 연습할 수 있을만한 문제라 생각해서 열심히 생각해내서 짜냈음.본인은 굉장히 잘 짯고만!! 하는 감상을 가지고 재출하고 다른 사람 코드를 보러 갔는데...???? ㅋㅋㅋ 어이없음재귀를 쓰지 않았다면 나도 아래랑 비슷하게 풀게됬을 듯. 쨋든 재밌었다.
너무 길면 좀 if문으로 바꾸지 귀찮다고 끝까지 삼항으로 해버리네 ;;reduce는 이렇게 쓰는 것이다..! 라고 보여서 저장해두기
처음 코드는 아래와 같음신나게 다른 사람 코드를 보러 갔더니 아..저거 필요없었네? 라고 보니까 깨달아짐 속상티비;
내 초기 코드인데 각 약수를 구함에 있어 최대 수까지 반복을 돌려버려서 그런듯고럼 제곱근으로 다시 풀어야지..?제곱근까지만 계산을 해서 i = 36이고 j = 6이라는 가정 하에 i/j를 하면 6이 나올텐데 6일 경우 앞에서 한번 count에 ++을 해주었기 때문에 해
A[i % A.length]를 하면 주기적으로 배열 내부의 같은 자리의 값을 불러 비교할 수 있는 것을 활용 아래처럼 filter를 열심히 쓰는 분도 계셨음. 갠적으로 다시 짜도 위처럼 짤 것 같음.
내 처음 코드는 아래와 같다.테스트 케이스는 통과하였지만 효율성의 문제에서 고꾸라져서 어떻게 하나 찾아보던 와중 소수를 찾는 알고리즘인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보게되어 옛날에 알던 수학적 지식이기에 해당 코드를 이해하며 다시 작성해보았음.완벽히 내가 풀어낸 코드는 아니기
슬슬 코드가 길어지는 듯 싶다.그간 짧게 마무리가되서 긴 코드를 적기 좀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었는데 그런 생각을 버려야 할듯이 문제의 핵심은 object 자료형을 쓰느냐 마느냐인 것 같기도하다.배열에 0을 채운채로 만들어 각 스테이지마다 플레이어의 수를 구해놓는다.
코테 문제는 풀 수록 현타가 오는 ㅜ;;풀다 안풀려서 20분 멍때렸다가 방법을 뜯어 고쳐서 다시 생각하고 풀었음.처음 시도때는 괜히 복잡하게 하려는 생각보단 기본적인 것부터 푸는 연습을 해보고풀렸다면 그 이후에 좀 더 나은 방향으로 풀어보려는 시도를 해야 할 듯 싶음연
아이유 이쁘다..하면서 금방 풀고 다음 문제 풀어야지! 하고 시작했으나 2시간걸렸음 ㅋㅋ;;최종 코드를 올리고 어떤 부분을 간과해서 오래 걸렸는지와 배운점을 적어보겠음.dartResult.match(/\\d+\[A-Z]\[기존 정규식 코드는 위와 같았음.숫자 여러개 올
이거 책에 있던 문제인데.재귀로 한번 풀어봤음효율성 테스트에서 런타임 에러가 나와가지고 이유가 뭘까 생각해봤음문자열이 매우 길어서, 재귀가 너무 깊어져 시간 복잡도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났다면 확실히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음그래서 그제 책에서 stack으로 풀어봤던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