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스터디 2주차 기간이 되었다. 자바스크립트는 원래 벅차했고, 게임만들기와 과제와 병행하려고 하는데 뭔가 이번주는 시간이 없는 느낌이라 조금은 막막하다..
자바스크립트 기초 다시 훑으니까 뭔가 확실하게 아는느낌이다. 하지만 누구한테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지 못한다면 그건 이해하지 못한거란 지인의 말 땜에 공부할때 더 열심히 이해하고 넘어가려고 한다ㅋㅋㅋ
게임만들기 일찍 끝낼려했는데 게으른 탓에 블로그도 늦게 게임도 늦게 하고 있다..미쳤다 정마ㅣㄹ..😅
예전에 반복문 공부할때 별찍기 공부하고 아 이제 할 줄 알고 넘어갔었는데, 아무것도 안보고 구글링 1도 안하고 별찍기해보라는 지인의 말에 막상 코드를 1도 못쓰는 과거를 생각하며 반복문을 정리해보자 😇
핑퐁게임 만들기를 끝낸 후 핑퐁게임을 만들면서 알게되었던 내용들을 정리해보자. 자바스크립트 책보면서 중요하지 않은건 넘어갔던것들이 있었는데 캔버스를 처음보는 거 보니 그때 넘어갔던 것 같다. 그래도 핑퐁게임의 틀을 만드는데 사용한 요소라서 정리하고 넘어가야할 것 같다
조건문이란 프로그램 내에서 주어진 표혀식의 결과에 따라 별도의 명령을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실행문이다.쉽게 말하면 조건식의 값에 따라 실행 흐름을 나뉘고, 조건식의 값이 true 면, 실행시키고 false 면 다음 문장을 실행시키지 않거나 다음 문장을 실행시킨다.
증감연산자는 원래 정리하려고 했는데 좀 늦어졌고 논리연산자는 중요하지 않은 줄 알고 그냥 넘어가려했다가 코드를 보다보니 이해를 못하는 부분들이 생겨 정리하려고 한다.
이전에 함수의 기초를 살짝 다뤘지만 이번엔 자세하게 함수와 객체 배열은 각각 2파트로 나눠서 블로그를 제작 할 예정이다. 한번에 정리하기엔 너무 범위가 많은 것 같아서...
클로저를 배울려면 컨텍스트에 대해 먼저 공부해야하고, 컨텍스트를 배울려면 this도 정리해야하고, this는 이해가 안되고 이해가 안되는데 할 건 많고 허허 😇
예전 스터디때 이해하지 못했던 문제들이 었는데 이제서야 컨텍스트에 대한 이해가 되서 못 풀었던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기로 했다.
저번 TIL로 함수에 대해 전체적으로 다뤘는데 공부하면서 이해가 가려다가 말려다가 하는 클로저와 thi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영어로 Object oriented programming(OPP) 이다.함수들의 집합, 관계성이 있는 객체들의 집합으로 볼 수 있다.여기서 객체는, 메세지를 받을수도 있고, 데이터를 처리 할 수도 있고, 다른 객체에게 메세지를 전달 할 수도 있다.
배열은 값의 목록으로 값마다 번호가 매겨져있고 리스트와 비슷한 객체다.
배열은 외우는 방법 밖에 없다...외울거 산더미~
일급 객체란 다른 객체들에 일반적으로 적용 가능한 연산을 모두 지원하는 객체함수가 일급객체라는 것은 함수를 객체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없다라는 의미.무명의 리터럴로 생성할 수 있다. 즉, 런타임에 생성이 가능하다.변수나 자료구조등에 저장할 수 있다.\*\*\* 함수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에 대해 말해볼 수 있나요? 🔥자바스크립트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인가요?
클로저에 대해서 아나요? 🔥🔥클로저를 사용하면 뭐가 좋죠? 🔥클로저를 어떻게 생성하나요? 🔥함수가 속한 렉시컬 스코프(Lexical Environment)를 기억하여, 함수가 렉시컬 스코프 밖에서 실행될 때도 이 스코프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쉽게 설명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