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감기 디버프로 인해
컨디션 난조 이슈 .. 😷🤒🤧
개인과제 진행상황
일단, UI 와 관련해서
UI - Canvas 들의 UI Scale Mode 를 Scale With Screen Size 로 설정해주고,
해상도 1920 x 1080 으로 세팅 완료 !
앵커(Anchors) 도 한번 써봤는데 맞게 사용한건지는 잘 모르겠다 하핫
눈에 보여지는 부분은 어제와 동일하고,
오늘은 로직 구현 작업을 위주로 진행했다.
일단 크게 4개의 스크립트로 나눠봤다.
ATMManager.cs
ClickDepositUIButtons.cs
ClickMainUIButtons.cs
ClickWithdrawUIButtons.cs
스크립트 이름에 Click
이 붙은 친구들은
말그대로 메인/입금/출금 상황에 맞게 버튼 클릭과 관련한 내용이 들어가있고,
ATMManager.cs
는 게임매니저와 비슷한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었는데
정말 많은 시간을 잡아먹은 친구..!
객체지향적으로 올바르게 작성한건지는 잘 모르겠다 ~
필수요구사항은 이제 잔액 부족 시 팝업 띄우기
만 남았는데,
이 친구도 시간을 꽤 잡아먹는다..
중간에 선택요구사항도 도전해봤는데
금액 입력시 숫자만 입력
의 경우
InputField 의 Inspector 창을 보면 Content Type 이 있다.
그걸 Integer Number 로 설정하면 InputField 안에는 숫자(int)만 입력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1000 의 자리 마다 ',' 표시를 하는 통화 단위 적용
도
~.ToString("N0");
으로 해보려고 했지만
int.Parse(~ToString("N0"));
할 때 생긴 쉼표(,) 때문에 에러가 발생해서 다른 방법을 찾고있는 중이다.
아 그리고 unity editor 를 사용하면 종종
ArgumentNullException: Value cannot be null.
에러가 발생하는데
editor 를 껐다가 키면 에러가 사라진다.
console 창에 적힌 내용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 ;
대체 왜 발생하는거지..
내일 할 일은
이렇게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