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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_제트·2024년 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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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최종프로젝트 - 중간발표 Dday

retro_오늘 한 일(회고)

오늘은 내 생일 && 최종프로젝트 중간발표 Dday !

주말에 ppt 정리 작업을 하면서 이것저것 또 새롭게 공부해야 할 것들을 마주하게 되었다.
e.g. 디자인 패턴 중 싱글톤 패턴, 상태 패턴, MVP 패턴, 팩토리 패턴 etc..

그래도 우리 프로젝트에서 디자인 패턴이 언제 쓰였는지 깔끔하게 정리해주신 굿동님 덕분에 프로젝트의 기술 스택을 (아직 100% 이해는 아니지만) 정리할 수 있었다. 그.. 정말 대단해..

오늘 발표하면서 우리 프로젝트가 받았던 기술질문과 피드백으로는 :

  • 기술질문
    4주 작업시간에 비해 퀄리티 굿 !
    간단한 게임이지만, 처리해야 할 것들이 많다고 느껴짐.
    질문1 : 이와 관련해서 프레임 드랍도 일어날 것 같은데, 최적화 부분 신경쓰고 있거나 개선으로 고려하고 있는 방안이 있는지 ?
    (앞으로 최적화 부분에 신경 많이 써주세요 ~~!)
    질문2 & 3 : 타일 배치관련 어떻게 진행했는지
    질문3 : 적의 AI 알고리즘 어떤 방식으로 구현했는지

  • 피드백

    • 발표 내용 중 기술적인 부분에서 궁금증 많이 해소 됨. good !
    • 손이 가는 게임 만드는게 좋아요. 이 점에서는 잘 하고 있다.
    • 후킹요소(?), isometric
    • MVP 잘 만듦.
    • (유저테스트 전까지는) 플레이 시간을 오래 끌고갈 수 있는 점을 생각해보자 !
    • 5분이 데드타임 기준이라고 하심. !!!!
    • 과연 유저가 5분동안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까 에 대해 고민해볼 것.

중간발표 전 상반기(?) 나의 작업 목록은
MainSceneUI, 상점, 인벤토리 로 정리할 수 있다.

후반기의 임무로는 우선 다음과 같다.

  • 랜덤 뽑기 시스템 구현
  • 클리어 & 클리어 실패 ui 수정(스토리와 연관지을 수 있는 방법 think !)

그리고 계속해서 개념 공부를 시간날 때마다 진행해나갈 예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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