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Axioms of Probability

MARK AN·2023년 7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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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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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정의

Sample space(표본공간): 실험으로 부터 나온 모든 결과를 담고 있는 집합
Experiment(실험): 데이터를 생성하는 모든 과정
Event(사건, 이벤트): 표본공간의 부분 집합

이산형 표본공간 예시

연속형 표본공간 예시

사건

집합 E의 모든 원소가 집합 S의 원소이면 E는 S의 부분집합이다.

사건 예시

집합 기호

집합 법칙

상호배타

Axioms of Probability(확률의 공리)

Axiom(공리): 증명이 필요없는 사실

  1. 확률은 0~1 사이여야 한다
  2. 표본공간에서 데이터 포인트가 나올 확률은 1이다.
  3. 상호배타의 사건간의 합집합은 각 사건의 확률합과 같다.

기본 명제 증명



Equally Likely Outcomes

이해가 안가는 부분

47:50 경임
P(E1) 이 왜 2!/3!로 되는지 이해가 안감
그냥 첫번째 사람이 모자를 제대로 집을 확률이라고 하면 1/3으로 구할수는 있는거 같은데 왜 2!/3!을 해야 하지?
그리고 P(E1E2)도 1/3 * 1/2 로 하는건 이해가 되는데 1!/3!로 나오는건 뭐지?
3 Choose 1 인건가?
3!/(3-1)!1! = 6/2 인데 이거랑 연결 되는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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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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