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개인 포트폴리오 진행상황 (3 ~ 5)

A Code AM·2020년 4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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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5일차 >

진행 상황 개요

맵툴 오브젝트 작업 ------> 아이템 및 세이브/로드 작업 후 진행
맵툴 버튼 상호작용
픽셀 충돌 체크

진행 상황

1) 맵툴 UI를 결국 다시 분리했다..
2) 맵툴 UI에 전부 알파렌더를 줬다. 마우스가 렉트 안으로 들어오면 알파가 증가하고 떨어지면 투명한 상태가 되도록 했다.
3) 맵툴에서 충돌처리할 렉트를 그려서 불러오는 것까지는 되는데 맵툴에서 충돌용 렉트를 그리니까 프레임이 굉장히 저하된다. 인게임에서는 괜찮은데 맵툴쪽이 좀 프레임 저하가 심하다.
4) 이제 플레이어 이동처리가 되어야 하는데 time을 count해서 관성 표현이나 키를 누른 시간만큼 점프가 멀리나가도록 해보고 싶다. 제대로 알진 못하는 부분이라 공부가 필요하다 그러나 몬스터가 떨군 아이템이 시간이 지남에따라 사라지는 부분이라던지 필요한 부분이 은근 많아서 어차피 공부가 필요해 보인다.

내일 할 것 : 맵툴에서 배경이미지 처리, timeManager 공부해서 관성과 점프 구현, 될 수 있으면 씬 분리까지.

드래그한 범위 타일맵 그리기

지형 위에 오브젝트 그리기(범위)

맵툴에서 불러온 후 픽셀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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