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목 : Village Keeper (가제)
게임장르 : RPG
사용 툴 : Unity 3D
제작기간 : 약 3주(20년 6월 22일 ~ 7월 09일)
영상
🔷 후기 🔷
🔹 2주라는 촉박한 시간 때문에 규모를 작게 잡았는데 기존에 만들었던 슈팅, FPS 게임보다 '게임처럼 보이기 위해' 구현 해야 하는 것들이 (적게 잡는다 해도)많았다.
🔹 유니티 튜토리얼도 엄청 많이 보고 책 보면서 만든 작품도 꽤 있는데 역시 내가 직접 만들 때 가장 많이 배운다. 이번에도 구글 선생님의 지혜를 빌려 헤쳐나갔는데 다행히도 유니티는 WinAPI보다 정보가 많았다 (대신 많이 변해서 1~2년 전 것도 도움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다)
🔹 2D 에서 3D로 넘어가니 정말로 수학 공부를 '반드시' 해야 함을 느꼈다. 오히려 이런 부분에서 많이 막혀서 2주가 조금 넘는 시간을 줬는데도 원하는 기능을 다 구현하진 못해서 아쉬움이 남는다.
🔹 아쉬움이 남아서 이력서 준비하고 취업지원 하는 사이에 인벤토리-상점 기능을 건드려볼까 한다 (코테 : ???) 구글 스프레드 시트 -> JSON으로 아이템 목록을 옮겨서 그 아이템 중 일부를 상점으로 불러오고 플레이어와 트레이드 하는 시스템을 이어서 만들어 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