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TIL(?)

김성연·2021년 12월 15일
0

@ I Learned

목록 보기
6/18

아니 하루가 갈수록 시간이 점점 더 짧아지는거같다..?

오늘은 알고리즘 1주차 강의까지 마무리하고 웹기초 강의를 들었다.

알고리즘 강의는 내 계획대로라면(타이슨이생각나는군), 어제 끝났어야하는데 문제를 고민하다보니 결국 오늘 아침에 마무리했다.
퀴즈같은 경우에는 풀어본 문제들이라서 어렵지 않았고, 금방 해결할 수 있었다.

오늘의 웹기초강의는 드디어 내가 듣고싶던 "flask"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flask와 이전까지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클라이언트(Ajax)와 서버(flask)의 통신을 경험했다. api에 대해서도 이전까지는 "아니 그래서 api가 뭔데?"였다면, "아 이건가?"하는 정도가 된 것 같다.(REST API이것도 궁금해져서 공부해봐야지.) 많은(?) 예제들과 퀴즈를 통해 내가 적어도 오늘은 이걸 써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건 오늘 타임어택 과제로 와장장 깨졌다지~ 내가 이해하지 못한 부분, 내가 공부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한들, 내가 생각한 방법이 되지 않을 때, 문제점을 찾지 못할 때, 아주 내 자신이 한심하더라..(아니 왜 안되는거야!!) 역시 강의보고 따라한다 한들, 응용하고 혼자서 뚝딱뚝딱 만들기에는 아직 너무 부족하다.

오늘 와장창 깨졌는데, 그래도 재밌다. 내가 미친게 분명하다. 내일은 웹기초강의 배포부분만 남았는데, 마저 끝내고 지금까지 한 것을 복습하고, 정리해봐야겠다.

+) 시간 사르르 녹이고, 더 재밌는 알고리즘 조금까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