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TIL(?)

김성연·2021년 12월 16일
0

@ I Learned

목록 보기
5/18

하루는 짧고, 하알 일은 많다..

오늘은 웹기초강의를 모두 듣고, array와 linked list에 관해 배웠다.

마지막 남은 웹강의는 배포로 aws에 지금까지 만들던 내 웹페이지를 올리는 것이였다. 도매인까지 구매 하고, aws는 진작에 가입했고, 준비는 끝났다.

오늘까지 이제 4일차, 공부를 하고, 매일 TIL(?)을 쓰며(양심없다..일기같은데..) 어떤 내용을 쓰면 내가 더 발전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다. 많은(=약간의)고민 끝에, 하루동안 공부를 하면서 발생한 모든 에러를 기록해보려고한다.에러와 해결방법을 적다보니, 에러의 수가 확연히 줄었다.(거의 오타였거든~)

오늘 aws에 내 웹페이지를 올리며 발생한 문제는 이렇다.
1.ubuntu@xx.xxx.xxx.xx:permission denied(Publci key)
-> 이 문제는 이상하게 다시 해보니 해결됬다. 원인? 모르겠다^^(미친거지)

2.파일질라 서버 연결 중 문제 발생
(FATAL ERROR: No supported authentication methods available (server sent: publickey))
->이름에 오타였는지, 둘다 이름을 다시 작성해보니 해결^^
(아니분명 오타없었는데 있었어요)

3.서버로 올린 내 파일들이 가동은 되나 열리지 않음
->그룹에서 설정을 안했었다.(설정 전에는 5000번포트(나는5000번으로 열음)를 열지 않아서 안열린것이였다.)

그리고 각종 리눅스 명령어, e2c설정 등을 배울 수 있었다. 서버에서는 내가 만든 웹페이지가 잘 작동되는걸 보니 이 뿌듯함... (날가져요 내자신~) 첫 완주를 하고, 지금까지 배운내용들을 총정리 해봤다. 1주차 때부터, 마지막 5주차 강의까지 정리를 해보니, 어제 타임어택 문제에서 나의 잘못된점을 알 수 있었다. 아주 다행이다(다행맞지?) 내일은 정리한 내용에 검색을 더해 살을 붙여서 더 정리해보고, 못풀었던 문제를 다시 풀어봐야겠다.

웹기초 강의를 정리하고 남은 시간에는 알고리즘 강의를 들었다. array와 linked list에 대해 나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는데, 아주 내가 편하게 살았구나(생각이없었구나)란걸 깨달았다. 어렵고 계속 생각하게되는데 이거 근데 너무재밌어.. 짜릿해..!
근데 정리할 생각하면 ^^^... 내일의 나는 할 수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