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ECMA6부터 적용된 문법 생성자 객체를 생성한다. 값을 초기화한다. 1. 클래스 정의 클래스 안에서 메서드를 만드려면 ? ---> 틀림 class 안에서 function 키워드를 쓰지 않음 2. Constructor 객체가 만들어지기 바
별개의 두 객체를 연결(상속)시키는 기능\_\_ proto \_\_ 는 사실 비공식전통적인 방법으로 Object.create() 를 통해 같은 기능을 구현한다.debugger; 를 입력하면 JS를 멈추고 객체를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다.
call: 객체안에서 this의 값을 원하는 함수에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bind: this의 원하는 값을 넣고 아예 고정된 새로운 함수를 만들어 낸다.
선택한 상품에 따라 다른 폼들이 나오게 하는 기능 만들기select인풋에서 셔츠라는 값을 선택하면 밑에 그 UI를 보여줌값을 알아내기 위한 메서드 : val()form과 관련된 이벤트 1\. input : 안의 값이 바뀔때 발동되는 이벤트 2\. change : 값
서버 역할 : 접속자가 요청을 하면 데이터를 갖다줌요청 ? 1\. GET : URL에 입력해서 정보를 받아오는 방법 (읽기) 2\. POST : 정보들을 숨겨서 전달하거나 요청함 (쓰기): 서버에다가 GET/POST요청할 수 있게
CSS스크롤하기 위해서 높이를 길게 준다.position:sticky 효과로 스크롤시 고정하도록 한다.이때, 반드시 위치좌표 속성도 같이 줘야한다. (top:200px)JS높이(650~1150)가 변경됨에 따라 opacity속성이 변해야 한다.650~1150까지 스크롤
버튼이 아닌 터치식으로 기능을 실행하게 하는 라이브러리터치이벤트 : 모바일 기기마다 호환성이 매우 다르다. 라이브러리 사용을 위한 세팅종류 pan : 슬라이드rotate : 회전pinch : 두손가락으로 꼬집기 (확대 / 축소)threshold :이벤트가 작동되기 위한
html을 변경하고 씀이벤트리스너 정의하려고 씀<button id = "button"> 버튼 </button>잠깐 자료 저장해두고 싶을때 변수 만들어 씀긴 코드 짧게 축약하려면 함수를 만들어 쓴다.함수를 다양하게 쓰려면 파라미터로 업그레이드자료 한번에 여러개
var,letconstvar : 재선언 O, 재할당 O, 범위 function재선언 ? let : 재선언 X, const : 재선언 X재할당객체 엘리먼트에서는 ?var : functionlet, const : { }변수의 선언을 변수 범위 맨 위로 끌고오는 현상모든
뭔가 내용물을 빼내고 싶을 때 사용Array에 붙이면 대괄호를 제거해준다.
옛날문법 : arguments. ES6 : Rest parameterarguments의 단점primitive data type문자, 숫자 자료형 변수에 직접 저장된다.reference type배열, 객체는 레퍼런스 데이터 타입 화살표로 가리키고 있는 것 뿐복사배워서 어
npm init : package.json을 설정해줌npm : 라이브러리 설치를 도와주는 도구어떤 라이브러리를 설치했는지 기록하면 좋음. --> package.json에 기록함 npm intall expressnode_modules가 생성된다. 그 안에 express폴
Promise & async & await
https://ljh86029926.gitbook.io/coding-apple-react/undefined/bundler export하면 이 내용들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나 ? 궁금해 찾아봄. js는 window객체에서 관리할 수 있는데, 의존성이 모호해지는 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