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No Time To Shower

Amberjack·2024년 1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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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1.31 No Time To Shower를 마치며

오늘은 유니티 입문 주차 팀 프로젝트의 발표날이었다. 다른 팀들의 발표를 보니 정말 잘 만든 조들이 많아 참고가 많이 되었다. 다음에는 좀 더 힘들어도 다양한 것들을 기획하고 시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래에는 오늘 발표를 진행하면서 튜터님들이 피드백 해주신 내용들을 정리하려고 한다.

👨‍💻 튜터님들의 피드백

▪️ UX 적인 측면 고려하기

게임의 진행 방식이나 게임 클리어 시 베네핏 등 유저들의 동기 부여를 해줄 수 있는 장치들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 최대 FPS 고정하기

Scene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FPS가 변동이 심해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최대 FPS를 고정하는 방법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 이펙트 추가하기

파티클 시스템이나 UI를 활용하여 유저들이 게임 진행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펙트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

▪️ 최적화 작업

한 Scene에 너무 많은 오브젝트들을 생성해놓기 보다는 스크립트를 통해 동적으로 생성하는 것이 좋다. 또한, 파괴되어야 할 오브젝트들은 확실하게 Destroy 시켜줄 것!

▪️ 새로운 기획을 많이 도전해볼 것

새로운 기획을 생각해보고 도전해보는 것이 실력 향상에 좋다.

▪️ Resource 폴더 정리

Resource 폴더는 유니티 빌드 시 사용되기 때문에 Resource 폴더 안에 필요 없는 에셋들은 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 C# 프로젝트 생성 시 UTF-8 인코딩 설정하기

Window와 Mac 유저 간의 주석이 깨져서 Github에 Push가 되기 때문에, 맨 처음에 VS에서 C#을 생성할 때 인코딩을 변경하자.

👺 다른 팀들 아이디어 훔쳐오기!

다른 팀들이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다음에 도전해볼만한 것들을 기록해두자!

▪️ 맵 랜덤으로 생성하기

Tilemap을 랜덤으로 생성하여 로그라이크 적인 느낌을 추가하자.

▪️ delegate를 List로 담아 사용

delegate를 List로 선언하여 함수의 리스트로 사용할 수 있다.

🎉 오늘의 회고

일주일간 고생해서 진행한 팀 프로젝트가 끝이 났다. 우리 팀뿐만이 아니라 다른 팀들의 결과물도 확인해보고, 튜터님들의 피드백들도 들어보는 기회가 되었다. 다음에는 새로운 기획에 많이 도전해보도록 노력해보자. 몸은 힘들겠지만 취업이 어디 쉽게 할 수 있겠는가! 좀 더 노력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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