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드카타, 플레이어의 이동 처리, API 통신에 대해 배웠다.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핸드폰-번호-가리기
오늘은 핸드폰 뒤 4자리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마스킹하는 것이 문제였다. 나는 phone_number를 SubString으로 뒤 4자리만 남기고 자른 뒤, for문을 돌면서 *
를 Insert하는 방법으로 풀었었다.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phone_number)
{
string answer = "";
int maskingSize = phone_number.Length - 4;
if (maskingSize > 0)
{
answer = phone_number.Substring(maskingSize);
for (int i = 0; i < maskingSize; i++) answer = answer.Insert(i, "*");
return answer;
}
else return phone_number;
}
그러나 문제를 풀고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니 이를 Padleft()를 활용하여 문제를 쉽게 푼 사람이 있어서 이를 가져와봤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phone_number) {
string answer = phone_number.Substring(phone_number.Length - 4);
answer = answer.PadLeft(phone_number.Length, '*');
return answer;
}
}
PadLeft()를 통해 특정 문자열을 채울 수 있다는 것을 까먹고 사용하지 못했으니 다음에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겠다.
https://velog.io/@amberjack/Unity-심화-플레이어-이동-상태-만들
플레이어의 StateMachine에서 Walk, Run을 처리하는 것.
https://velog.io/@amberjack/API-통신으로-데이터-전송하기
오늘은 튜터님의 API 통신 특강을 들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웹 통신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익히는 것이 좋다고 한다. 코드와 실습 부분은 추후에 시간이 나면 해서 채워놓을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