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플레이어 상태 머신에 대한 강의를 듣고 과제를 구성하는 것까지 했다.
https://velog.io/@amberjack/Unity-심화-시네머신-카메라-적용
https://velog.io/@amberjack/Unity-심화-플레이어-점프-상태-만들기
https://velog.io/@amberjack/Unity-심화-플레이어-추락-만들기
오늘은 강의를 듣고 과제를 만들어 보았다. 일단 플레이어의 상태 머신을 배웠으니 이걸 복습하는 느낌으로 과제를 만들어볼 생각이다. 그러나 한 가지 고민 중인 것은, 과제의 내용대로 작성하게되면 플레이어가 지면에서 정말 조금만 떨어져도 낙하 상태로 전환되어서 이를 어떻게 수정해야 좋을 지 고민중이다. 차라리 Raycast를 사용해서 지면을 확인하는 것이 더 나을까? 고민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