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개발자

잘 배우는 방법

좋은 학습의 열 가지 원칙원본 : 10 Rules of Good and Bad Studying1.1. 떠올려라한 장을 읽은 후에 보지 않으면서 주요 아이디어를 떠올려라. 하일라이트는 거의 하지 말고 먼저 떠올려서 기억하기 전에는 절대 아무것도 하일라이트하지 말아라. 수

2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if kakao

if kakao

4일 전
·
0개의 댓글

Partitioning

7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시스템 연계 용어

MCI/MCA/EAI/ESB/SOP/FEP란?

2020년 11월 17일
·
0개의 댓글

일정

평일운동 3회헬스, 자전거 -> 클라이밍, 수영, 복싱, 스쿼시평일약속취미, 새로운거주말 3시간씩블로그 정리, 신기술 조사주말여행, 책, 토이 프로젝트, 모임

2020년 11월 16일
·
0개의 댓글

OPEN API

2020년 11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Load-balancer

Load-balancer란?

2020년 11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자바 플랫폼을 위한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2020년 11월 1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26가지 시간 관리 요령

26가지 시간 관리 요령

2020년 11월 1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360 degree feedback

360 degree feedback

2020년 11월 7일
·
0개의 댓글

경로 탐색 알고리즘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Dijkstra's Algorithm)가장 유명한 알고리즘으로, 단일 정점의 최단경로를 구할 수 있다.벨만 포드 알고리즘(Bellman-Ford Algorithm)음의 가중치를 가진 경로에서도 최단거리를 구할 수 있다. 경로 추적이 가능하다.플로이

2020년 11월 7일
·
0개의 댓글

SWIFT

2020년 11월 3일
·
0개의 댓글

Android Toy Project 1

App과 관련된 정보 크롤링1.에 대해서 정리2.에 대해 앱에서 출력 -> 기본 리스트간편하게 볼 수 있는 최신 UI 확인4.에 대해 적용

2020년 11월 1일
·
0개의 댓글

Kotlin

코틀린 프로그래밍

2020년 11월 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No Rules Rules

\-자유와 책임의 문화로 가는 첫 단계비범한 동료들이 곧 훌륭한 직장긍정적 의도로 자신의 생각을 그대로 말하라휴가 규정을 없애라출잠 및 경비 승인을 없애라이직 제안 연봉에 +@ 지급\-자유와 책임의 문화로 가는 다음 단계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우하라모든 것을 공개하라어떤

2020년 10월 31일
·
1개의 댓글

지혜로운 개발자가 되기 위한 격언 65가지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면 할수록 인생의 지혜를 얻게 된다. 어떤 이들은 개발은 단순한 작업이 아닌, 삶을 사는 방식이라고도 말한다. 코드를 작성하는 일 자체가 직장과 일상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구현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깃허브(GitHub)에는 개발자 속담(Program

2020년 10월 3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횡설수설하지 않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

당신이 설명을 잘 못하는 데는 사소한 이유가 있다설명의 모호성 제거사람들은 자기와 관련 있는 것에만 관심을 보인다상대방 중심, 15초라는 제약을 하고 설명횡설수설하지 않고 설명 잘하는 비법텐프렙의 법칙이야기의 주제 전달 Theme하고 싶은 이야기의 수 전달 Number

2020년 10월 31일
·
0개의 댓글

Junior Programmer

혼자서 끙끙 앓는다며칠 동안 질문을 하지 않는다안 찾고 다 물어본다기본적인 것은 문서 및 구글링으로 찾고, 시도했던 방법에 대해 정리 후 질문자기가 맡은 것만 한다팀, 그룹 모두의 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자눈덩이가 굴러가듯이 큰 자산이 된다작성한 코드에 대한 검증

2020년 10월 31일
·
0개의 댓글

모던 자바스크립트 Deep Dive

01장프로그래밍02장 자바스크립트란?03장 자바스크립트 개발 환경과 실행 방법04장변수05장표현식과 문06장데이터 타입07장연산자08장제어문09장타입 변환과 탄축 평가10장객체 리터럴11장원시 값과 객체의 비교12장함수13장스코프14장전역 변수의 문제점15장let, c

2020년 10월 31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