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public float speed = 10.0F;
public float rotationSpeed = 100.0F;
void Update() {
float translation = Input.GetAxis("Vertical") * speed;
float rotation = Input.GetAxis("Horizontal") * rotationSpeed;
translation *= Time.deltaTime;
rotation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0, 0, translation);
transform.Rotate(0, rotation, 0);
}
}
키보드 ↑ | 키보드 ↓ |
---|---|
Y축 + 방향으로 이동 | Y축 - 방향으로 이동 |
키보드 ← | 키보드 → |
---|---|
X축 - 방향으로 이동 | X축 + 방향으로 이동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horizontalSpeed = 2.0F;
public float verticalSpeed = 2.0F;
void Update() {
float h = horizontalSpeed * Input.GetAxis("Mouse X");
float v = verticalSpeed * Input.GetAxis("Mouse Y");
transform.Rotate(v, h, 0);
}
}
마우스 위로 이동 | 마우스 아래로 이동 |
---|---|
Y축 + 방향으로 이동 | Y축 - 방향으로 이동 |
마우스 왼쪽으로 이동 | 마우스 오른쪽으로 이동 |
---|---|
X축 - 방향으로 이동 | X축 + 방향으로 이동 |
유니티 3D의 오브젝트에 중력을 적용시키기 위해 Inspector에 추가해야 할 요소는?
→ 리지드바디(Rigidbody)
유니티 3D에서 큐브 오브젝트 생성 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콜라이더(Collider)의 종류는?
→ 박스 콜라이더(Box Collider)
유니티 3D에서 리지드바디(Rigidbody) 항목 중 Mass는 무엇을 뜻하는가?
→ 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