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 Body
Hierarchy View : Scene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의 리스트Came View : 플레이 버튼을 눌러 실행하였을 시 보이는 결과 창Scene View : 요소들을 배치하고 실질적인 자겁을 하게 되는 창Project View : 현재 프로젝트에 생성, 임포트
콜라이더(Collider) : 오브젝트의 물리적 충돌과 관련된 개념리지드바디(Rigidbody) : 오브젝트의 중력 및 무게, 마찰 및 회전 제어 등의 개념들을 설정Hierarchy 창의 여백에서 마우스 우 클릭 → 3D Object 메뉴상단 메뉴 중 GameObje
실행 결과물을 보여주는 Game View는 Main Camera가 비추고 있는 뷰와 동일함SkyboxMain Camera가 바라보는 화면이 하늘을 보이도록 함Solid Color Main Camera가 3D 물체를 원근감으로 바라봄OrthographicMain Came
그래픽부터 프로그래밍, 샘플 프로젝트, 이펙트 등 유니티 3D를 통해 콘텐츠 개발 시 필요한 다양한 유료, 무료 소스들이 있는 마켓개발자들이 자신의 Asset을 공유,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음다양한 카테고리와 가격을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음Asset Store에서 다운
지형을 뜻하며 게임 및 다양한 3D 공간을 요구하는 콘텐츠에서 지형은 매우 중요한 개념특히 MMORPG에 많이 등장하는 산과 들, 나무, 물등은 3Dsmax와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직접 모델링 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개념대부분 게임엔진에서 지형 구축 시스템을 통해 제
모델링, 메테리얼, 애니메이션 클립 등이 하나로 합쳐 있는 파일다양한 3D 콘텐츠에 많이 쓰이고 있는 파일 형식의 하나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마다 사용법이 약간씩 다름유니티 3D에서는 Animator Controller를 이용하여 동작을 설정함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