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5: 함수 템플릿 선언하기함수 템플릿은 구체화될 때마다 그 코드는 결과 객체 모듈에 나타냄동일한 템플릿 구체화가 여러 객체 파일에 있을 때, 링커는 중복을 제거하고 최종 프로그램에서 한 가지만 남기려 함템플릿을 선언만 하는 경우, 컴파일러는 템플릿의 정의를 반복해
클래스와 구조체의 차이는 무엇인가요?클래스와 구조체 모두 메서드와 데이터를 함께 캡슐화하는 사용자 정의 타입입니다.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이며 구조체는 데이터 저장에 주로 사용됩니다.주요 차이점은 접근 제어로,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private이고 구조체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C는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C++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완전히 지원하며,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조화할 수 있습니다.클래스와 객체:C++은 클래스와 객체 개념을
생성자만 호출하고, 소멸자는 호출되지 않음unique_ptr는 포인터를 대신하는 객체로, 영역을 벗어나면 자동으로 소멸자가 호출되고 할당된 메모리 삭제// 그 이유는 까먹고 delete pa; 를 하지 않았기 때문data1, data2가 동시에 한 객체를 가리키고 de
c++에서 레퍼런스는 일종의 변수에 대한 별칭이다. 레퍼런스 변수는 반드시 생성과 동시에 초기화해야 한다.ref는 x에 대한 또다른 이름이다.ref를 사용하는 것은 x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ref에 어떤 값을 대입하면 x값도 바뀐다.정수 리터럴처럼 이름없는 값에 대해서
11.7: \`operator new(size_t)' 중복 정의operator new를 중복 정의할 때 반드시 반환 유형을 void \*로 정의첫 매개변수 타입은 size_t기본 operator new는 매개변수를 하나만 정의하고 있지만 중복 정의 버전은 여러 개의 매
다형성: 다형성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들이 다양한 타입을 가질 수 있음을 나타내는 개념입니다. 이는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공유하는 여러 객체를 사용하여 유연한 코드 작성과 코드 재사용성을 촉진합니다.다형성은 늦은 묶기(동적묶기:dynamic binding)라고
객체지향프로그래밍 OOP(object-oriented-programming)은 프로그램을 작업 단위가 아닌 모델 단위로 구성한다.has-a 관계포함관계, 소유관계, 집계 관계라고 한다.한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의 일부라고 생각하면 쉽다.ex) 동물원 - 푸바오 has-a
재원이는 한 도시의 시장이 되었다. 이 도시에는 도시를 동쪽과 서쪽으로 나누는 큰 일직선 모양의 강이 흐르고 있다. 하지만 재원이는 다리가 없어서 시민들이 강을 건너는데 큰 불편을 겪고 있음을 알고 다리를 짓기로 결심하였다. 강 주변에서 다리를 짓기에 적합한 곳을 사이
Using standard properties표준 속성을 추가하고 제거하는 방법, 표준 속성의 값을 가져오고 설정하는 방법표준 속성을 엔티티에 추가하려면 적절한 요청(request) 메서드를 사용하면 된다. request_face_normals()와 같은 메서드를 사용
Using STL algorithmsSTL for_each구문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STL 구문은 손으로 작성한 루프보다 읽기 쉽고 효율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SmootherT 클래스에는 두 개의 함수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어진 정점에 대한 무게 중심을 계산하는
Using (custom) properties이전 포스팅에서 정점의 이웃한 정점들의 무게중심을 계산하고 이를 배열에 저장하였다. 이 데이터를 메시에 저장하고 openMesh가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면 더욱 편리하고 오류가 줄어들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속성을 메
Using iterators and circulators삼각형 메시를 사용합니다.vertices_begin(), v_end 정점 반복자를 사용하여 구현 가능합니다.현재 꼭지점의 one-ring neighbors 근처를 반복해야 함vv_iter는 OpenMesh 라이브러
First Steps - Building a cube유형을 선언 후 MyMesh큐브의 꼭지점 8개와 사각형 6개를 추가합니다. 정점 추가는 add_vertex메소드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메시에 면을 추가하려면 면의 정점에 핸들을 고정하는 벡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처
문제N-Queen 문제는 크기가 N × N인 체스판 위에 퀸 N개를 서로 공격할 수 없게 놓는 문제이다.N이 주어졌을 때, 퀸을 놓는 방법의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입력첫째 줄에 N이 주어진다. (1 ≤ N < 15)출력첫째 줄에 퀸 N개를 서로 공격할
처음 풀었을 때 틀리길래 뭐지? 했는데더블로 받아야 하는 것과 디파인으로 값을 정의해야 했다.....그래서 흠 이게 중요한 건가 했는데 이러한 사람들에게 일침을 날리는 누군가의 댓글?이다상황에 따라 어떤 상수가 필요한지, 그걸 또 어떻게 불러올지도 굉장히 자주 생기는
문제체스판 위에 한 나이트가 놓여져 있다. 나이트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칸은 아래 그림에 나와있다. 나이트가 이동하려고 하는 칸이 주어진다. 나이트는 몇 번 움직이면 이 칸으로 이동할 수 있을까?입력입력의 첫째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가 주어진다.각 테스트 케
문제괄호 문자열(Parenthesis String, PS)은 두 개의 괄호 기호인 ‘(’ 와 ‘)’ 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문자열이다. 그 중에서 괄호의 모양이 바르게 구성된 문자열을 올바른 괄호 문자열(Valid PS, VPS)이라고 부른다. 한 쌍의 괄호 기호로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