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3-07 ] 주식 시작

심재익·2021년 3월 7일
0

일기

목록 보기
6/44

공부

  • 주식 시작!

정처기 필기 3시간컷...

오늘 정처기 필기를 치러 갔다. 뭐,, 저번 포스팅에도 이야기를 했었지만 정처기 필기 공부를 하는데 너무 하기싫어서 2020년도 8월 기출문제 한개만 풀고 그냥 때려쳤다.

그런데 놀랍게도 오늘 열심히 한시간동안 정성스럽게 치고왔는데, 문제가 너무 쉬웠어서 75점으로 합격을 했다... 놀랍다 이게 무슨 가치가 있는가 싶다.

비트코인

약 한달 전부터 비트코인이 오를것 같은 느낌이 와서 코인을 시작했었다.
5200만원에 들어가고 싶었지만 그땐 돈이 없었기에 꾹 참고 있었는데 내가 살때 보니 5600만원이었다. 이건 뭐....

여튼 그렇게 코인을 사서 들고 있다가, 미친듯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코인판을 체감하게 되었다. 누가 한마디만 하면 세상 내려가고, 누가 한마디 하면 올라가고 이게 뭔가 싶더라.

그래서 딱 만원 건지고 익절 후 주가가 오르고 내리고 이유가 있는 주식을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주식 시작!

코린이를 벗어나서 이제 주린이를 시작하기로 했다. 요즘 워낙 붐이여서 들어가기는 싫었지만, 코인을 하면서 느낀 것이 있었다.

내가 평소에 돈을 헤프게 쓰는 편이라 모은 돈이 없었는데, 코인을 하다보니 가상지갑에 들어있는 돈은 죽어도 안빼게 되어 의도치 않게 돈이 모아졌다. 이게 코인의 순기능인가?

어쨋건 주식을 시작하려 하는데, 좋은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도 찾아보고, 증권사 가입을 하는데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아 그쪽으로 공부를 좀 하게 된다. 나름 경제공부 하는것 같아 코인보다 좋은점이 많은것 같다.

워렌 버핏형님 제발...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자가인 워렌 버핏형님의 말대로, 1번 잃지 마라. 2번 1번을 고수하라 를 지킬 예정이다. 그럴려면 단타성이 짙은 잡주를 들어가기 보다 안정적인 주를 들어가는게 낫겠지?

profile
치킨을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