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강의를 복습까지 마치고, 유니티 개인과제에 들어갔다. 지금까지 해왔던 다른 과제들과 마찬가지로 필수 구현사항과 선택 구현 사항들이 있다. 우선 오늘 강의에서 공부하고 좀더 디테일하게 알게된 개념부터 살펴보자.
유니티 지식
-PPU (Pixels Per Unit)
- 1이라는 단위 안에 몇 픽셀이 들어오게 할거냐를 정한다
- 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quare Sprite는 항상 1유닛을 가진다.
- PPU가 높을수록 고화질이 된다.
- 사용하는 에셋등의 사이즈들이 모두 다를 수 있으니 이를 유의하며 일관성 있게 PPU를 설정해야한다.
-World 좌표와 Local 좌표
- World 좌표는 세상의 중심이 나의 중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프로젝트에 세팅된 중심이 그 sprite의 중심이기에 다른게 없다.
- Local 좌표는 상속받는 부모를 기준으로 중심을 가진다. 그리하여, 프로젝트상의 중심과는 차이가 있다.
개인과제 필수,선택 구현사항
필수 구현사항
1.캐릭터 만들기
2.캐릭터 이동
3.방 만들기
4.카메라따라가기
*구글슬라이드로 와이어프레임 작성
*현재 4.카메라따라가기 제외 구현 완료
선택 구현사항
1.애니메이션 추가
2.이름 입력시스템
3.캐릭터 선택 시스템
4.참석 인원 UI
5.인게임 캐릭터 선택
6.인게임 이름 바꾸기
7.시간 표시
8.NPC 대화
추가로 공부하고 준비할 부분
- 게임을 만들때 캐릭터의 이동처리부터 만드는 습관
- UImanager, ControllerManager등 처럼 manager를 따로 만들어서 작성하는 습관
- 선택 구현사항에서 맵을 추가로 생성해서 이동하는 것 구현해보기 (선택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