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class Differen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hort num1 = 1;
int num2 = 2;
float num3 = 3.3f;
double num4 = 5;
string name = "Hello Unity";
char letter = 'A';
bool isTrue = true;
print($"{num1}\n{num2}\n{num3}\n{num4}\n{name}\n{letter}\n{isTrue}\n");
Debug.Log($"{num1}\n{num2}\n{num3}\n{num4}\n{name}\n{letter}\n{isTrue}\n");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유니티 에디터 상단 중간데 위치한 3개의 버튼이 있다.
스크립트의 출력을 보려면 play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작성하면 콘솔창에 출력을 하게 된다. print() 대신에 Debug.Log를 사용하면 같은 값이 출력된다.
이둘의 차이는 class가 Monobehaviour이라는 class를 상속받을때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Debug.Log()는 항상 사용할 수 있다.
코드를 살펴보면
public class Different : Monobehaviour
이라고 적혀있는데
: Monobehaviour
는 Monobehaviour이라는 클래스를 상속받겠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print() 말고 Debug.Log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에 콘솔창에 출력이 모두 안보이면 콘솔창의 우측상단에 점 3개를 누르고 Log Entry를 더 늘려주면 된다. 이 기능은 콘솔창에 최대 몇줄까지 보여줄지 설정하는 것이다. 편하게 바꾸면 된다.